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MINI 코리아, ‘뉴 MINI 쿠퍼 S 5-도어’ 출시…“실용성과 편의성 업!”
원형 OLED 디스플레이 통해 디지털 경험 개선
티맵 기반의 한국형 MINI 내비게이션 적용
페이버드 단일 트림 판매…4970만원
‘뉴 MINI 쿠퍼 S 5-도어’ 전면. [MINI 코리아 제공]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MINI 코리아가 MINI 쿠퍼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운전 재미에 넓은 공간과 편의성까지 갖춘 ‘뉴 MINI 쿠퍼 S 5-도어’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뉴 MINI 쿠퍼 S 5-도어는 1959년 탄생한 클래식 Mini로부터 계승해 온 핵심 요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미니멀리즘을 더한 디자인이 반영됐다.

전면부에는 원형 헤드라이트와 윤곽을 더욱 강조한 팔각형 그릴을 적용하고 후면부는 영국 국기 유니언 잭을 형상화한 리어라이트를 장착해 MINI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강조한다. MINI LED 헤드라이트와 리어라이트는 총 3가지 모드로 선택 가능한 독특한 시그니처 조명 기능을 지원해 차량의 외관을 취향에 맞춰 꾸밀 수 있다.

뉴 MINI 쿠퍼 S 5-도어는 3-도어 모델 대비 휠베이스가 70㎜길어 실내 공간이 한층 여유로우며 트렁크 적재공간은 기본 275ℓ,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최대 925리터ℓ 확장된다.

실내는 패브릭 스트랩이 독특한 스포츠 스티어링, 따뜻한 느낌의 패브릭 니트로 감싼 대시보드, 베신 소재를 적용한 시트가 경쾌한 감성과 포근한 분위기를 구현한다.

실내 공간의 핵심은 클래식 Mini의 유산을 현대적으로 완벽히 재현해 낸 원형 OLED 디스플레이와 아이코닉 MINI 토글 바이다. 삼성 디스플레이와 협업해 개발한 직경 240㎜ 원형 OLED 디스플레이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탁월한 시인성과 선명한 화질, 스마트폰처럼 즉각적이고 자연스러운 반응성을 제공한다.

‘뉴 MINI 쿠퍼 S 5-도어’ 후면. [MINI 코리아 제공]

아이코닉 MINI 토글바는 시동 및 변속 등의 필수적인 기능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울러 뉴 MINI 쿠퍼 S 5-도어에는 속도는 물론 내비게이션 경로까지 표시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기본으로 장착된다.

원형 OLED 디스플레이로 구현되는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은 최신 MINI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을 바탕으로 차원이 다른 디지털 혁신을 선사한다. 티맵을 기반으로 한 한국형 MINI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갱신되는 정보를 통해 언제나 최적화된 경로를 안내한다.

아울러 MINI 커넥티드 패키지를 이용해 멜론이나 스포티파이 등 국내 이용자가 많은 서드파티 앱을 손쉽게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으며, 에어콘솔 게임도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MINI 지능형 개인 비서를 활용하면 내비게이션과 전화, 공조장치 등을 차량과 대화하듯 음성으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스톱 앤 고를 지원하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어시스트, 정면 충돌 경고, 주의력 어시스트, 추돌 경고 등을 갖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를 비롯해 서라운드 뷰와 리모트 3D 뷰, 주차 보조 및 후진 보조 기능 등을 지원하는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뉴 MINI 쿠퍼 S 5-도어에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6㎏·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스텝트로닉 더블 클러치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시간은 6.8초, 안전 최고 속도는 시속 242㎞이며 공인 복합 연비는 ℓ당 12.4㎞다.

뉴 MINI 쿠퍼 S 5-도어는 페이버드 단일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497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likehyo8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