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인공지능이 이끄는 교육의 미래는…23~25일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300여개 기업·기관 참가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연합]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는 23∼2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9회째를 맞은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외 300여개 기업이 참가해 에듀테크 제품과 서비스 등을 선보인다.

에듀테크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다. 최근 에듀테크 산업은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등 첨단기술 도입을 통해 공교육뿐 아니라 직업 훈련, 평생 교육 등 다양한 영역에서 발전하고 있다.

이에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규모도 지난 2022년 1천200억달러에서 오는 2030년 3500억달러로 약 3배가량 커질 것으로 추산된다. 국내에서도 새로운 스타트업 기업들이 AI와 융합된 에듀테크 제품을 시장에 속속 내놓고 있다.

'AI가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에는 국내외 기업·기관이 다양한 에듀테크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하고, 국내 기업을 위한 수출 상담회, 생성형 AI 활용 대전 등이 진행된다.

행사 기간 전시관에서는 AI 학습 콘텐츠, 확장현실(XR)·VR 등 메타버스 시뮬레이터, 첨단교육 디바이스 등의 에듀테크 기술도 체험할 수 있다.

안덕근 산업부 장관은 “AI가 교육 시장의 큰 물줄기를 바꿔놓을 날이 머지않아 보인다”며 “에듀테크 산업 성장을 위해 에듀테크에 특화된 AI 기술 확보 등을 지원하고 연내 에듀테크 산업 지원을 위한 이러닝산업법의 전면 개편 착수를 중점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