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빌리프랩 제공] |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일본에서의 꾸준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29일 일본 레코드협회 발표에 따르면 엔하이픈(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의 미니 2집 ‘보더 : 카니발(BORDER : CARNIVAL)’ 타이틀곡 ‘드렁크-데이즈드(Drunk-Dazed)’는 지난 7월 기준 누적 재생수 5000만 회를 넘겨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월 곡의 누적 재생 횟수(스트리밍 부문)에 따라 골드(5000만 회 이상), 플래티넘(1억 회 이상), 다이아몬드(5억 회 이상)로 구분해 매달 인증을 부여한다.
‘드렁크-데이즈드’는 808베이스의 로킹한 느낌이 가미된 팝 록(Pop Rock) 장르의 곡이다. 엔하이픈의 다크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난생처음 경험하는 세상을 규칙이 무너지고 위아래가 뒤집힌 혼돈의 카니발에 비유, 도취돼(Drunk) 몽롱해진(Dazed) 소년들의 모습을 그렸다.
이 곡이 수록된 ‘보더 : 카니발(BORDER : CARNIVAL)’은 미국 빌보드의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2021년 5월 29일 자) 18위로 진입, 이는 엔하이픈 데뷔 이래 첫 ‘빌보드 200’ 입성이었다. ‘드렁크-데이즈드’ 뮤직비디오는 엔하이픈의 첫 1억뷰 돌파 영상이다.
엔하이픈은 지금까지 총 12개 앨범에 대해 일본 레코드협회의 골드 디스크 인증을 부여받았다. 일본에서 발매된 세 번째 싱글 ‘유우(結 -YOU-)’와 두 번째 싱글 ’디멘션: 센코우(DIMENSION : 閃光)’는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정규 2집 ‘로맨스:언톨드(ROMANCE : UNTOLD)’와 일본 정규 1집 ‘사다메(定め)’, 데뷔 싱글 ‘보더 : 하카나이(BORDER : 儚い)’는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이 외에도 미니 5집 ‘오렌지 블러드(ORANGE BLOOD)’와 미니 4집 ‘다크 블러드(DARK BLOOD)’, 미니 3집 ‘매니페스토:데이원(MANIFESTO : DAY 1)’,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디멘션 : 앤서(DIMENSION : ANSWER)’, 정규 1집 ‘디멘션: 딜레마(DIMENSION : DILEMMA)’, 미니 2집 ‘보더: 카니발(BORDER : CARNIVAL)’, 데뷔 앨범 ‘보더:데이원(BORDER : DAY ONE)’이 ‘골드’ 인증 앨범이다.
she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