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반도체·바이오헬스 투자촉진” 특구재단, 릴레이 투자 펀드 로드쇼 개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경.[헤럴드DB]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반도체, 딥테크, 바이오헬스 분야 특구기업의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2024년 투자펀드 로드쇼 및 매칭 상담회’를 오는 10월가지 총 3회에 걸쳐 릴레이로 추진한다.

펀드 로드쇼는 12대 국가전략기술분야인 반도체 뿐만 아니라, 딥테크, 바이오헬스 분야의 유망기업을 주목적 투자대상으로 하는 펀드 운용사를 직접 소개하고, 투자자와의 매칭상담이 추진된다.

올해 첫 로드쇼는 나노반도체 분야를 주제로 29일 2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각 펀드별 참여자의 관심 및 이해도 제고를 위해 4개 펀드 운용사가 운용하고 있는 7개 펀드의 주목적 투자대상 및 운용 계획 등을 직접 설명하는 오픈 펀드설명회가 진행된다.

이후에는 사전매칭된 투자자-기업 간 1:1 상담회(Closed IR)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구재단은 기존 일회성 IR행사에서 벗어나, 펀드의 주목적 투자대상을 고려하여 기업의 규모와 기술 분야에 적합한 특구기업을 전략적으로 발굴하고 매칭하는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이를 위해 로드쇼에 앞서 펀드 운용사의 주목적 투자대상을 조사하고, 기업발굴 및 수요조사를 통해 참가기업을 모집했고, 운용사가 사전에 참가기업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검토한 후, 전략적 매칭을 통해 행사 당일 기업과 투자운용사 심사역이 1:1 상담이 추진될 예정이다.

제2차 로드쇼는 다음달 26일 딥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제3차 로드쇼는 10월 31일 바이오헬스 기술중심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희권 특구재단 이사장은 “특구 내 국가전략기술을 사업화하고 있는 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위해 기획한 이번 행사가 실질적인 투자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특구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