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현재 하남시장 “청년들이 자신감 갖고 취업전선에 뛰어들 수 있도록 하겠다”
‘청년 취업멘토링’에 삼성전자·삼성E&A·LG에너지솔루션 현직자 참여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하남시(시장 이현재)가 5월 1일부터 총 8회 걸쳐 운영하는 ‘청년 취업멘토링’에 삼성전자와 삼성E&A, LG에너지솔루션 등에서 근무하는 현직자가 함께 참여한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을 5월 1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취업을 준비하거나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필요한 하남시 거주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청년 취업멘토링은 5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마지막 주 토요일 오전 10시에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대기업 현직자와 함께하는 하남시 청년 취업멘토링’은 삼성전자와 삼성E&A(삼성엔지니어링), LG에너지솔루션에서 근무하는 현직자 6명과 하남시 청년을 매칭시켜 직무정보와 진로 상담 등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멘토단은 ▷삼성전자 설계부(AI 시스템 설계) ▷삼성전자 마케팅(한국총괄) ▷삼성전자 DS부문 메모리사업부(FLASH 개발) ▷삼성전자 DS부문 메모리사업부(DRAM 개발) ▷삼성E&A 마케팅(Sustainable) ▷LG에너지솔루션 전지사업부(셀선행개발)에서 근무하는 6명이 재능 기부한다.

하남시는 청년들이 ‘취업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 1순위로 현직자와의 취업 특강을 선호한다는 조사결과에 따라 이번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멘토링을 희망하는 청년들은 희망 직무에 기반해 총 8차례 진행되는 매월 회차(선착순 모집) 멘토링 일자(5월 25일 / 6월 29일 / 7월 27일 / 8월 31일 / 9월 28일 / 10월 26일 / 11월 30일 / 12월 28일)의 일주일 전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apply.jobaba.net)’에서 신청하면 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올해 3월 발표한 '2023년 하반기 기업 채용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청년들은 ‘가장 큰 도움이 되는 취업지원 서비스’(복수응답)로 멘토링 등 취업특강을 가장 높은 49.6% 비율로 꼽았다.

이현재 시장은 “우리 청년들이 멘토로부터 취업 선호도가 높은 대기업에 대한 채용정보를 얻고 정서적인 케어도 받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청년 취업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하남시는 청년들이 자신감을 갖고 열정적으로 취업전선에 뛰어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청년 취업멘토링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하남시 청년일자리과(031-790-524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