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립수목원, 어린이 신입사원 모집
- 개원 25주년 기념 어린이날 행사 ‘알숲놀숲’ 개최
국립수목원 어린이 신입사원증.

[헤럴드경제= 이권형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개원 25주년을 기념해 ‘국립수목원 어린이 신입사원 모집’ 이라는 주제로 오는 5월 5일 국립수목원 일대에서 특별한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알파세대 즉, 일찍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정보에 노출되어 기계와 일방적인 소통에 익숙한 채 성장한 어린이들을 위해 기획했다. ‘알숲놀숲(알파 친구들아! 숲에서 놀자! 숲을 즐기자!)’ 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본 행사는 체험과 놀이를 통해 자연과 친숙해지며 숲의 소중함을 생각하고 나아가 숲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을 안겨주기 위함이다.

알숲놀숲 참여는 국립수목원 정문 입장 후 준비된 부스에서 ‘어린이 신입 사원증’을 발급 받는 것으로 시작한다. 산림생물종과 생태 관련 주제로 마련된 5개 체험 부스(▷씨앗들의 신나는 여행 ▷자생식물 화분 만들기 ▷세밀화 작가 되어 보기 ▷나도 식물학자 ▷광릉숲 지킴이)에서 사원증에 스탬프를 찍고 코인을 받아 ‘알파요원 부스’에서 코인의 개수에 따라 굿즈(국립수목원 캐릭터 지비츠 등)로 교환하면 된다.

이외에도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하는 보물찾기, 광릉숲 자이언트 컬러링 북 만들기, 물 위의 정원(수생식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특별전시회도 진행한다.

국립수목원 임영석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미디어의 홍수 속에서 잠시나마 벗어났으면 한다”며, “560여 년 역사를 간직한 광릉숲에서 가족과 함께 자연을 배우고 즐기는 시간을 통해, 숲을 사랑하는 미래의 산림 새싹들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