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LIG넥스원, 무인수상정 체계통합시험동 준공식 개최
무인수상정 전용 생산 및 시험 시설 확보
23일 LIG넥스원 구미하우스에서 개최된 무인수상정 전용 체계통합시험동 준공식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LIG넥스원 제공]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LIG넥스원은 23일 경북 구미하우스에서 무인수상정 전용 체계통합시험동(이하 시험동)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6월 사용승인 허가를 받은 시험동은 연면적 1000㎡ 이상으로 자체 투자를 통해 건립했다. 4척의 무인수상정을 동시에 조립 및 점검할 수 있는 크레인 시설과 저수량 약 1000여t 규모의 수조를 갖췄다.

시험동은 ▷플랫폼 ▷자율운항장치부 ▷중앙통제부 ▷무선통신부 등으로 구성돼 체계통합 시험을 수행한다. 이는 전반적인 성능 개량과 작전 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것이다.

시험동은 무인수상정 개발 사업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됐다. 이를 통해 다양한 임무 형태의 무인수상정 전용 생산 및 시험 시설을 확보했다. 수조 오염을 막기 위한 정수처리 시설도 구축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무인수상정은 해양 유무인 복합체계로 대표되는 미래전의 핵심 무기로 손꼽힌다”며 “이번 무인수상정 체계통합시험동 준공이 연구개발을 넘어 양산과 수출까지 아우르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yeongda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