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시 주거 시설 최초의 단지 내 야외 인피니티풀 도입 럭셔리한 여가 생활 기대 - 주거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디오르나인 플렉스’… 입주민들의 일상까지 고려한 5가지 테마 화제

안양 유일, 궁극의 ‘품격’ 완성할 초대형 커뮤니티 들어서는 ‘디오르나인 안양역’ 분양 화제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주거 시설 내 ‘커뮤니티’가 상품 선택의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단지 내에 조성되는 양질의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들의 생활 쾌적성과 함께 주거 만족도를 높여주는 역할까지 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4월 여론 조사기관 한국 갤럽조사연구소에서 발표한 ‘2023 부동산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선호 주택 특화 유형 9개의 조사 항목 중 ‘커뮤니티 시설 특화 주택’이 27%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작년(24%)보다 3% 상승한 수치로 커뮤니티를 포함한 주거 단지에 대한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이 같은 수요자들의 선호에 맞춰 최근 조성되는 단지들의 커뮤니티 수준은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프라이빗하게, 자신에게 모든 것을 맞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수요자들의 ‘품격’을 맞추기 위해 특별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이처럼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은 주거 단지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형성하고 가치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단지 내에서 취미 생활부터 업무까지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시설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분양을 앞두고 있는 경기도 안양시 ‘디오르나인 안양역’ 또한 이 같은 차별화된 커뮤니티로 지역 내에서 유니크한, 특별한 상징성을 갖춘 주거 단지로 손꼽힌다.

안강개발이 선보이는 해당 단지는 공동주택, 오피스텔 등의 주거시설이다. 오피스텔은 이미 성황리에 분양을 마쳤으며, 공동주택 66세대 분양을 예정하고 있다.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우체국 삼거리 일대에 위치 한 단지로 1블록 2개동 지하 6층~지상 25층, 2블록 1개동 지하 7층~지상 25층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74㎡와 84㎡의 두 타입으로 공급되는 안양시 최초의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 시설로 전 호실 모두 고급 마감재로 구성돼 주거의 품격을 높였으며, 고급 마감재로 구성된 주거공간과 더불어 유틸리티룸 등을 설계했다.

특히 고급스러운 주거 생활을 보장하는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총 3층(동별 각 1개 층) 규모로 조성되는 대형 커뮤니티 시설인 ‘디오르나인 플렉스(FLEX)’는 아쿠아·커뮤니티·스포츠·골프 등의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차별화된 커뮤니티를 누릴 수 있다. 안양시 주거 시설 최초의 야외 인피니티 풀을 비롯하여 키즈풀, 야외 자쿠지, 피트니스/G.X룸, 골프라운지, 스크린골프와 퍼팅 그린, 프라이빗 패밀리 펍, 라운지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단지 내 조성되는 대형 상업시설을 통해 풍부한 문화 및 생활 편의 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아파트 관리 어플리케이션인 아파트너, 내부 조명, 가전 등 각종 기기를 쉽게 제어할 수 있는 삼성 홈 IoT 솔루션 등과 MOU를 체결해 ‘디오르나인’만의 라이프 플랫폼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다.

‘디오르나인 안양역’은 1호선 안양역이 인근에 자리 잡고 있으며 도보 5분 거리에 경강선 월곶~판교선(공사중) 안양역(예정)이 들어설 계획으로 향후 더블 역세권이 기대되는 입지다. 인근에는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산본 IC, KTX 광명역 등이 위치해 전국 광역 교통망을 형성한다.

안양 최대 상권으로 불리는 안양일번가와 안양중앙시장, 안양남부시장, 2001아울렛, 롯데하이마트 등과 종합병원인 안양샘병원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이 인접하고, 직선 거리 5km 이내에 코스트코와 이케아(IKEA), 롯데아울렛 광명점이 있는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 또한 갖추고 있다.

한편, ‘디오르나인 안양역’의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10월 초부터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