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개 스피커 구성…18대 한정 모델에서만 선택 가능
‘바투르’ 전용 차량용 오디오 시스템 ‘네임 포 뮬리너’. [벤틀리모터스 제공] |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벤틀리모터스의 비스포크 전담 부서 뮬리너에서 전 세계 18명의 오너만을 위해 제작한 한정판 코치빌트 모델 ‘바투르’ 만을 위한 차량용 오디오 시스템 ‘네임 포 뮬리너’를 7일 공개했다.
네임 포 뮬리너는 1만 시간 이상의 연구 개발을 거쳐 개발된 차량용 오디오 시스템으로, 새로운 비스포크 시스템을 통해 차량용 오디오의 새로운 벤치마크를 제시한다는 목표로 개발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네임 포 뮬리너 시스템 개발에는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의 대표 네임과 함께 프랑스 하이엔드 스피커의 대표 포칼이 함께 참여했으며, 차량 내 20개 스피커를 효과적으로 울리기 위해 총 56가지의 수정 및 최적화 작업이 진행됐다.
네임 포 뮬리너는 6개의 트위터와 9개의 미드레인지 스피커, 2개의 우퍼와 2개의 베이스 트랜스듀서, 그리고 1개의 서브우퍼로 구성된다. 모든 스피커 드라이버는 포칼의 최상급 스피커 ‘그랜드 유토피아’를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트위터와 미드레인지 스피커에는 네임 포 뮬리너를 위해 특수 제작된 알루미늄·마그네슘 소재의 ‘M’자형 콘이 적용됐다.
한정판 코치빌트 모델 ‘바투르’. [벤틀리모터스 제공] |
20개의 스피커 배치는 완벽한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위치로 선정됐으며, 바투르에는 네임 포 뮬리너의 궁극적인 사운드 구현을 위해 음향 왜곡과 외부 소음 유입을 차단하는 마감재와 보강재가 추가로 적용됐다.
네임 포 뮬리너 오디오 시스템은 벤틀리 뮬리너 바투르 차량 전용 옵션으로 오직 18대의 바투르 오너들만 선택할 수 있는 스페셜 사양이다. 네임 포 뮬리너 옵션의 가격은 2만 5,000파운드이며, 다양한 음악 애플리케이션 연결을 지원한다.
한편, 벤틀리모터스는 네임오디오와 15년 이상 파트너십을 지속해 오고 있다. ‘네임 포 벤틀리’ 전용 오디오 시스템을 벤틀리모터스에 공급하는 네임오디오는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영국 여왕 상를 수상, 경쟁력을 입증했다.
likehyo85@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