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온라인몰로 ‘쓱’ 들어온 리움미술관…아트 애호가 ‘취향 정조준’
SSG닷컴, 리움스토어 굿즈·멤버십 판매
[SSG닷컴 제공]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SSG닷컴이 아트 애호가를 정조준했다. 서울 용산구 리움미술관 연간 멤버십부터 전시 굿즈까지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리움스토어(LEEUM STORE)’가 문을 연다.

SSG닷컴은 리움스토어 상품 60여 종이 공식 입점돼 28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리움스토어는 리움미술관에서 전시하고 있는 예술 작품, 공예품, 기념품 굿즈 등을 취급하는 뮤지엄 숍이다. 이번 입점을 기념해 28일부터 3월 6일까지 일주일간 단독으로 전 상품이 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대표적인 상품은 리움미술관 멤버십 기프트카드다. 구매 고객은 사용 등록 후 1년 간 리움·호암미술관에서 진행하는 모든 전시를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강당에서 열리는 음악, 무용 등 각종 공연과 유료 강좌 프로그램도 무료 또는 할인 가격으로 참석할 수 있다. 문화 예술 소식을 담은 온라인 뉴스레터도 받게 된다. 미술관에 근처에 위치한 카페·레스토랑과 제휴 혜택도 제공된다. 10만원부터 30만원까지, 가격대별로 멤버십 등급과 가입 인원이 다르다.

리움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전시회 굿즈도 간편하게 구매 가능하다. 28일부터 열리는 ‘조선백자전: 군자지향’ 굿즈도 판매한다.

SSG닷컴은 지난해 ‘아트앤크래프트(Art&Craft)’을 열고 회화, 공예품 등을 입점시켰다. 지난해 4월 ‘오픈갤러리’, ‘아트앤에디션’,’ 프린트베이커리’, ‘그림닷컴’ 등 8개 편집 브랜드의 상품 1000여 종 온라인 판매를 시작으로 9월에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과 연계해 공예 작가 20여 명의 공예품 200여 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이에 지난해 1년간 SSG닷컴 미술품 매출은 전년보다 60%가량 늘었다. 최근에는 홈 인테리어 소품으로 실크 스크린 등 판화 작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올해 1월 한 달 간 판화 상품을 주로 취급하는 한 입점업체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조현하 SSG닷컴 리빙MD팀 바이어는 “리움스토어 입점을 통해 아트앤크래프트 전문관의 상품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신뢰도 높은 미술품과 공예품을 확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