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위믹스 상장폐지’…개인지갑이나 다른 거래소 옮겨야
업비트 내년 1월 8일 오후0시
개인, 중소·해외 거래소는 가능
경기도 성남시 위메이드 사옥 [연합]

[헤럴드경제] 게임사 위메이드가 만든 가상화폐 ‘위믹스’가 8일 국내 주요거래소에서 거래지원 종료됐다. 보유 고객들은 개인 지갑이나 위믹스 거래를 지원하는 다른 거래소로 옮겨야 한다.

위믹스는 이날 오후 3시부터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닥사·DAXA) 소속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에서 상장 폐지됐다. 4대 거래소에서는 위믹스를 원화로도, 코인으로도 사고팔 수 없게 됐다.

해당 거래소에서 아직 위믹스를 매도하지 않은 고객은 위믹스를 출금 지원 종료일까지 개인 지갑이나 위믹스 거래를 지원하는 다른 거래소로 옮겨야 한다.

출금 지원 종료 시점은 거래소마다 다르다. 업비트는 내년 1월 8일 오전 0시, 빗썸은 내년 1월 5일 오후 3시다. 코인원과 코빗은 각각 오는 22일 오후 3시와 31일 오후 3시로 예정됐다.

거래지원 결정이 닥사를 구성하는 5대 가상화폐 거래소에만 적용되는 만큼 원칙적으로 나머지 중소 가상화폐 거래소나 해외 거래소, 개인 간에는 여전히 위믹스 거래를 할 수 있다.

닥사 소속이 아닌 가상화폐 거래소 지닥은 이날 위믹스가 지닥의 비트코인(BTC) 마켓과 이더리움(ETH) 마켓에 상장됐다고 공지했다.

원화마켓이 없는 국내 코인마켓 거래소 중 위믹스를 상장한 것은 지닥이 처음이다. 입금과 거래는 이날 오후 5시 30분 시작됐으며 출금은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할 수 있다. 현재 위믹스는 게이트아이오, 쿠코인 등 해외 거래소에도 상장돼있다.

단 오케이엑스 등 해외 거래소에서도 최근 위믹스를 상장 폐지하거나, 입출금을 중단해 투자자 유의가 필요하다.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인 오케이엑스는 이날 현물거래·마진거래 마켓 등에서 위믹스를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했다. 현물거래 마켓에서는 한국시간 이날 오후 10시부터, 마진거래 마켓에서는 한국시간 이날 오후 7시부터 거래를 할 수 없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