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2022년 10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Hitachi-LG Data Storage, Inc.(이하HLDS)는 7일 다양한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사이니지 'AI Interactive Display'가 지난 4월 독일 iF Design Award 본상 수상에 이어 일본에서 'Good Design Award'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사이니지 ‘AI Interactive Display’

일본디자인진흥원 심사 의견에서는 '차분하고 깔끔하며 부드러운 형태가 공간의 질을 높이고 사용 방법에 따라 두 가지 타입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조립과 해체가 용이하다는 점에서 디자인이 구매에 큰 영향을 끼친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HLDS의 AI Interactive Display 제품은 기존의 사이니지와는 다르게 29인치 화면에 깔끔한 화이트 컬러를 적용하여 어떠한 공간에서도 조화를 이루도록 심플하게 디자인되었고 바닥에 놓고 사용하는 플로어 스탠드, 탁자에 놓고 사용하는 테이블 스탠드 등 사용자가 다양한 환경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점이 눈길을 끌었다.

해당 제품은 얼굴 인식을 위한 RGB 카메라가 내장된 디지털 사이니지로 얼굴 인식을 통한 출입 제어는 물론 고객 관리나 근태 관리, 방역 관리까지 한 번에 대응이 가능하다. 디지털 사이니지 본연의 정보 디스플레이 기능은 물론, LG디스플레이의 in-TOUCH 기술이 적용된 고감도 터치스크린을 갖추어 각종 키오스크나 무인화 솔루션 디바이스에서도 고객은 휴대폰에서와 같은 사용 경험을 느낄 수 있다. 또한 Hitachi의 PBI(Public Biometric Infrastructure)기술 도입으로 생체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가 가능하여 그 확장성이 무궁무진하다.

한편 Good Design Award는 1957년부터 일본 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해왔으며,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디자인상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