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2022년 9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디지털 서비스 무역 부문의 혁신적인 발전 기회를 도모하는 2022 중국국제서비스무역교역회(China International Fair for Trade in Services, CIFTIS)가 최근 폐막했다. 올해 CIFTIS에서는 수많은 첨단기술 업체가 디지털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Visitors line up to experience e-CNY (digital yuan) payment at an exhibition of financial services during the 2022 China International Fair for Trade in Services (CIFTIS) at the Shougang Park in Beijing, capital of China, Sept. 4, 2022. (Xinhua/Jin Haoyuan)

CIFTIS 메타버스 체험관은 XR 가상 사격 기술, 안경이 필요 없는 3D 기술, 홀로그램 쌍방향 우주 기술 등으로 관객을 위한 심층적이고 몰입적인 여행 경험을 마련하면서, 수많은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메타버스 체험관에 참여한 많은 전시업체는 소비자 수준의 서비스 무역 시장에 메타버스가 진출하기 위한 다리를 CIFTIS가 마련했다고 의견을 모았다.

CIFTIS 개최 장소인 Shougang Park에 마련된 통신, 컴퓨터 및 정보 서비스 전시 공간에서는 거의 모든 전시업체의 부스에서 모양이 다른 여러 로봇을 볼 수 있었다. 이들 로봇은 여러 가지 기술을 선보이면서 전시업체를 위한 홍보 대사로 활약했다.

이 행사에서는 인공 지능, 빅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5G, 블록체인 및 기타 첨단 기술이 적용된 다양하고 실용적인 제품도 전시됐다.

Peking Union Medical College Hospital(PUMCH) 의사 Feng Ming에 따르면, 올해 CIFTIS에서 텐센트 AI 실험실과 중국과학원 자동화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휴대용 지능형 뉴로내비게이션(Neuronavigation) 로봇을 전시했다고 한다.

이 로봇의 내비게이션 플랫폼은 PUMCH 신경외과팀의 수술 기술과 경험을 통합했다. 이 플랫폼을 수술 전 이미징과 결합할 경우, 의사가 수술 중에 로봇 팔을 이용해 병변을 찾아내고, 천공 수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수술의 어려움을 더 줄이고, 수술 정확도도 높일 수 있다.

올해 CIFTIS에서는 디지털 위안화도 빛을 발했다. 여러 은행, 보험 및 핀테크 기업이 금융 서비스 전시 공간에서 자사의 e-CNY 제품을 전시했다.

중국은행(Bank of China)은 디지털 위안화 하드 지갑(Digital RMB hard wallet)을 출시했다. 중국은행 부스에 배치된 직원의 소개에 따르면, 이 하드 지갑은 고령자, 어린이, 그리고 모바일 결제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현금 없이도 소비 결제를 완료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고 한다.

전시업체들은 CIFTIS가 금융기관, 사람 및 디지털 위안화 간의 거리를 좁히는 데 일조했다고 전했다. 방문객은 CIFTIS의 쌍방향 활동을 통해 디지털 위안화의 보안성, 편리성 및 효율성을 좀 더 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디지털 위안화 플러스(Digital RMB plus )'의 적용에도 일조할 전망이다.

https://en.imsilkroad.com/p/32991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