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난달 최고수익률, 테마부문 '미디어-엔터'‧종목부문 '에스티큐브'"
증권플러스 7월 테마 및 종목 상승률 순위 발표

[헤럴드경제=윤호 기자] 지난달 최고 상승률 테마와 종목에 ‘미디어-엔터’와 ‘에스티큐브’가 각각 선정됐다.

최근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를 통해 7월 한 달간(6월30일 종가~7월31일 종가 기준) 상승률 테마와 종목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상승률 1위 테마는 한달간 26.84% 상승한 ‘미디어-엔터’다. 에스엠, JYP Ent,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의 활약과 컴백 소식이 전해지면서 실적 개선 기대감이 형성된 모습이다. 에스엠은 에스파의 활약이 눈부시며 JYP Ent.와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각각 트와이스와 블랙핑크의 컴백을 예고했다.

2위 테마는 ‘비철금속-알루미늄’ 테마로, 23.63% 상승했다. 지난달 롯데케미칼과 롯데알미늄은 미국 내 양극박 생산 기지인 ‘롯데 알미늄 머티리얼즈 USA’를 짓는다고 밝혀 주목을 받았다. 국내 배터리 제조사의 해외 시장 진출에 안정적인 소재 파트너사로 현지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알루미늄은 2차전지에 필수적으로 탑재되는 양극박의 원재료다. 알루미늄 관련주로는 조일알미늄, DI동일, 삼아알미늄 등이 언급됐다.

3위는 23.12% 상승한 ‘싸이월드’ 테마다. 지난달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이 오픈했다. 단순 게임 중심의 메타버스와는 달리 소통을 강조한 메타버스라는 것이 차별점으로 꼽혔다. CBI, 한컴MDS 등이 강세를 보이며 테마의 상승을 견인했다.

7월 한 달간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은 123% 강세를 보인 ‘에스티큐브’였다. 신약 개발 사업 부문에서 면역관문억제제 ‘hSTC810’이 글로벌 임상 진행 중이며, 지난 1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 1상 시험계획(IND)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상승률 2위 종목은 91.89% 오른 ‘CBI’다.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 오픈 소식에 함께 주목받는 양상이다. CBI는 지난해 싸이월드얼라이언스 조합을 대상으로 제3자 유상증자를 취득하고, 전환사채를 발행한 바 있다.

youkno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