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방통위, 국내외 단말기 가격 비교 사이트 개편
오는 8월 1일부터 개편 내용 적용
국가별·유통경로별 가격 정보 첫 화면 배치
비교·확인 및 순위 정렬 기능 신설
공시 지원금, 추가 지원금 정보도 제공
방송통신위원회 [헤럴드DB]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와 정보통신진흥협회(KAIT)는 휴대전화 등 단말기의 글로벌 출고가를 비교 분석하여 알려주는 ‘국내외 단말기 가격비교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한다고 28일 밝혔다. 업데이트 내용은 오는 8월 1일부터 적용된다.

국내외 단말기 가격비교 홈페이지는 주요 단말기의 국내·외 가격 정보를 제공하여 이동통신 단말기의 출고가 인하와 이용자의 합리적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2018년 5월 개설됐다.

우선 홈페이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그간 이동통신사, 제조사, 오픈마켓 등 유통경로별 단말기 가격정보가 개별적으로 제공돼 이용이 불편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국가별․유통경로별 주요 단말기 가격 정보를 첫 화면에 그래프 형태로 제공한다. 국내·외 단말기 가격정보를 한 번에 비교·확인할 수 있는 메뉴를 신설해 이용자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국가별․유통경로별 단말기 가격정보 순위 등을 자동 정렬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아울러 단말기 출고가 이외에도 이용자가 단말기 구매 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동통신사별 주요 단말기 ‘공시지원금’과 유통점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추가지원금’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향후 이용자 필요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대·제공해 나가기 위해 ‘의견청취’ 아이콘을 생성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park.jiye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