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바이든 美 대통령, 오산 공군기지 도착…2박3일 방한 일정 시작[종합]
평택 삼성 반도체 공장으로…尹대통령과 첫 일정
22일 尹대통령과 한국항공우주작전본부 방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메릴랜드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서 한일 순방을 위해 전용기인 에어포스원에 오르며 손을 흔들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20∼22일 한국, 22∼24일 일본을 순차적으로 방문한다. [연합]

[헤럴드경제=최은지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0일 한국에 도착, 2박3일간의 방한 일정을 시작했다.

바이든 대통령과 수행원단이 탑승한 대통령 전용 공군기 에어포스원은 이날 오후 오산 공군기지에 착륙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첫 아시아 순방지인 한국에서의 첫 공식일정으로 삼성 반도체 평택캠퍼스를 찾는다. 이 자리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처음 만나게 된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안내로 공장을 시찰한 후 양 정상은 짧은 메시지를 발표한다.

바이든 대통령은 2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한다.

바이든 대통령은 오후 1시30분 직전 용산 대통령실에 도착, 군악대의 환영 퍼레이드 속에서 윤 대통령과 만난다. 방명록 서명, 기념촬영 후 양 정상은 5층 집무실에서 소인수 정상회담, 친교 시간, 확대 정상회담을 개최한다. 지하 1층 강당에서 공동기자회견을 통해 회담 결과를 발표한다.

이날 저녁에는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윤 대통령이 주재하는 공식만찬에 참석한다. 이 자리에는 국내 10대 그룹 총수를 비롯해 80여명의 정재계, 문화계 인사들이 참석한다.

방한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을 만나 미국 조지아주에 70억 달러 규모의 전기차 공장 건립에 대한 감사를 전한다.

오후에는 윤 대통령과 경기 오산에 위치한 한국항공우주작전본부를 함께 방문해 작전 현황을 보고받고, 한미 연합작전을 수행하는 장병을 격려한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후 쿼드(Quad·미국 일본 인도 호주 연합체) 정상회의가 열리는 일본으로 향한다.

silverpap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