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대보름장터 연다…오곡밥, 장담그기 키트상품
[NS홈쇼핑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NS홈쇼핑은 오는 15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대보름5일장’ 특집방송을 편성했다고 7일 밝혔다.

7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대보름5일장’ 특집방송은 장을 담그거나 그해 건강을 비는 인사를 나누고 전통놀이를 즐기던 정월 대보름의 뜻을 살려 오곡밥, 약밥, 메주 등 대보름 상품을 모아서 판매한다.

7일 ‘양구산림조합 펀치볼 시래기’ 방송에 이어 8일 오후에는 ‘안동제비원 전통메주’를 방송한다. 국내산 콩 100%를 사용해 전통방식으로 만든 메주 4.7kg, 물12L, 천일염 2.5kg, 누름 22L독에 고추, 숯, 대추까지 모두 들어 있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있는 된장을 만들 수 있다.

또 8일 ‘빅마마 이혜정의 오곡밥과 나물 7종’, 10일 ‘영양 반딧불이 메주풀세트’, ‘한복선 영양한끼 궁중약밥’, ‘청산도 컬러보리’를 방송한다.

NS홈쇼핑은 대보름5일장 특집방송 기념으로 ARS자동전화 주문시 10% 할인혜택 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조정희 NS홈쇼핑 TV건강식품개발팀 팀장은 “NS홈쇼핑에서 잊혀져 가는 우리 전통 음식과 장담그기의 전통을 이어가는데 힘을 보태고자 대보름 음식과 장담그기 키트 등을 집중 편성해 대보름 5일장 특집방송을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