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성남청소년재단,청년 초기 창업 크라우드펀딩 결과 공유회
성남청소년재단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 진미석)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네오위즈마법나무재단이후원하며, 기업 와디즈(WADIZ)와 연계한 청년 초기창업 지원프로그램『뻔FUN한펀딩』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년자립프로젝트[뻔FUN한펀딩]은 청년 창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본인의 아이디어 또는 창업 아이템을 프로젝트화 할 수 있는 ‘크라우드펀딩 동아리활동’을 4년째 이어가고 있다.

이번 2021년 뻔FUN한펀딩’ 동아리 4기는 총 6개 동아리로 자연을 사랑하는 캠퍼들을 위한캠핑체어, LE:Chair(진쉼), 법을 소재로하는 보드게임, 로브링어(화륵스튜디오), 숲에서 가져온 포레스 화분캔들, Seydou(헤이지서울), 대학생들이 바라본 환경과 일상에 대한 이야기, 매거진WAY:D(WAY:D) 등의 프로젝트가 진행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년지원협의체를 통해 창업멘토링과 전문창업교육까지 지원의 폭을 한 층 넓혔다. 특히 5개의 성공프로젝트 중 동아리 진쉼과 헤이지서울은 각각 2,555%, 880%의 높은 펀딩율을 달성하였다. 두 동아리는 프로젝트의 성공을 발판으로 하여 창업 사무실 (스페이스 살림, 명지대 창업센터 MJC)에 입주하여 창업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