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할인·적립 자유롭게...고객맞춤형 ‘T멤버십2.0’ 뜬다
SKT ‘새로운 멥버십’ 공식 오픈
론칭 기념 다양한 프로모션도
SK텔레콤 홍보 모델이 멤버십 제휴처에서 새로운 T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개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할인이나 적립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SK텔레콤의 새로운 ‘T멤버십 2.0’이 공식 오픈한다. 이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론칭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SK텔레콤은 1일 T멤버십 개편과 함께 고객들이 앱을 통해 편리하게 멤버십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T멤버십 앱도 전면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T멤버십은 ‘파리바게뜨’, ‘CU’,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등 기존 제휴사 혜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폴바셋’, ‘피자헛’, ‘그린카’ 등 대형 제휴처가 새롭게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또 기존의 할인형을 기본으로 제공하되, 고객이 원할 경우 포인트를 쌓아 할인을 받는 적립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적립 포인트의 정식 명칭은 ‘T+포인트’(티플러스포인트)로 정해졌다.

멤버십 유형은 고객이 본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월 1회, 최대 연 12회까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또 고객이 적립형 멤버십을 통해 쌓아 둔 포인트는 할인형 멤버십으로 바꾸더라도 사라지지 않는다.

새로운 T멤버십 앱은 ▷T멤버십 ▷T우주 ▷미션 3가지 탭으로 구성됐다. 고객정보보호 강화와 멤버십 바코드 불법 사용을 막는 차원에서 T멤버십 사용을 위한 고정형 바코드도 실시간(One-Time-Barcode) 바코드로 대체됐다. 단 고객의 멤버십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는 차원에서 기존 바코드도 1개월간 사용 가능하다.

새로운 T멤버십 앱은 ‘자동 업데이트 설정’ 고객에 한해 이날(1일)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며, 자동 업데이트를 사용하지 않는 고객들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새로운 T멤버십 론칭을 기념해 12월과 1월 두 달간 ‘T데이(Day)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월 한 주(월~금)만 이용할 수 있었던 T데이 주간 혜택을 특별히 2주간 제공한다. 12월의 경우에는 6~10일, 13~17일로 정해졌다.

이와 함께 구독상품인 ‘우주패스 all·mini’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T데이 론칭프로모션 혜택에 추가 할인과 적립을 제공하는 ‘우주패스 찬스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또 12월 한 달간 론칭 기념으로 T멤버십 앱에서 우주패스all에 가입할 경우 T+포인트 1만 포인트도 제공한다.

신한카드와 손을 잡고 T멤버십과 우주패스에 특화된 ‘T우주 신한카드’도 출시한다. 해당 카드 이용 시 우주패스 월 구독료 전액 캐시백은 물론, 생활 전반에 걸친 가맹점에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10%에 대한 T플러스포인트도 적립시켜 준다.

SK텔레콤은 자사 고객뿐 아니라 타사 고객들도 T멤버십 앱에서 T우주 구독 서비스와 미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T우주 Lite’ 회원 제도도 신설했다. 타사 고객들은 T멤버십 앱을 다운 받아 ‘적립형’으로 가입한 후 미션 탭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 포인트는 T멤버십의 제휴처 및 우주패스 구입 시 사용 가능하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고객 혜택 확대를 목표로 오랜 준비를 거쳐 새로운 T멤버십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에게 사랑 받는 최고의 멤버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혜림 기자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