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블랙핑크 리사가 또 하나의 진기록을 썼다. 안무 영상으로 전에 없던 기록을 달성, K팝은 물론 전 세계 팝 음악계에서도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29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솔로곡 ‘머니(MONEY)’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 (Exclusive Performance Video)는 이날 오전 4시 11분께 유튜브 조회 수 3억 회를 돌파했다.
‘머니’의 안무 영상 조회수는 역대 최단 기간을 자랑한다. 지난 9월 24일 공개된 지 약 66일 만에 세운 기록이다. 같은 조회 수에 도달한 K팝 안무 영상 중 최단 기간에 달성한 성과다. 안무 영상 3억뷰 도달 종전 최단 기록은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세운 76일 만이었다.
‘머니’는 세련된 힙합 사운드 위 스웨그 넘치는 랩 가사가 특징이다. 음원 발표 두 달이 지난 현재까지도 인기를 얻으며 전 세계 차트에서 역주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 곡은 총 3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고,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서는 5위에 올랐다. 또한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과 미국 빌보드 핫100서 각각 8주, 2주 연속 진입했다. 이 역시 ‘K팝 여성 솔로 최초’의 기록이다.
리사가 속한 블랙핑크는 현재 유튜브에서 7000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특히 리사의 솔로 데뷔 이후 그룹의 구독자는 500만 명 가까이 증가했다.
she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