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22가구 브랜드타운 중 3차분 1516가구 대상

교육·교통·생활 등 원스톱 생활 인프라 강점

광폭거실 및 3면 개방형 평면 등 특화 설계 적용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3차 이달 분양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 3차 투시도.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동양건설산업은 강원도 원주시 원주기업도시 1-1블록에 짓는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 3차’를 이달 중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6개 동에 전용면적 59~84㎡ 총 1516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앞서 분양한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 1·2차 총 2206가구와 함께 3722가구 규모의 브랜드타운이 조성된다.

원주기업도시는 대지면적 528만 여㎡ 부지에 계획인구 3만 여명·1만2000여 가구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 이미 1만여 가구가 입주를 완료했고, 각종 인프라 정비가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다.

샘마루초를 비롯, 섬강초·섬강중 등이 도보 거리에 있어, 자녀들의 등하교 여건이 양호하다. 또한 원주기업도시 내 기업고(가칭) 신설도 논의되고 있다.

차량 10분대 거리에 KTX서원주역이 있어 서울까지 약 40분대면 이동할 수 있다. 경강선 만중역도 가깝다. 광주원주고속도로를 비롯, 중앙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 진출입이 쉽다. 여주-남원주 구간 21.9km를 잇는 여주-원주 복선전철사업과 부전-청량리 신행고속열차 등 교통망 확충사업도 다수 예정돼 있어 수도권 접근성은 계속 좋아진다.

원주기업도시 내 입주 기업체를 비롯해 문막일반산업단지·동화일반산업단지·우산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단과 문막농공단지·동화농공단지·태장농공단지 등으로의 출퇴근이 쉽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한국관광공사 등 공공기관이 있는 원주혁신도시도 가깝다.

원주기업도시 중심상업지구와 가까워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이마트·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도 차량으로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있다. 16만㎡ 규모의 중앙공원과 수변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개발호재도 있다. 인근 원주시 지정면 간현리 일대 1994만 여㎡ 부지에서 총 사업비 2조원을 투입해 서원주 관광레저형 기업도시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다. 오는 2029년 개발을 끝내는 계획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내부는 6.1m 광폭거실(84㎡ 타입 일부) 및 3면 개방형 특화평면 (84㎡ 타입 일부) 설계가 적용된다. 각종 주방용품 등의 수납이 용이한 팬트리도 제공된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부지는 기업도시 내 민간택지로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또 원주시는 비규제지역에 해당돼,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충족 시 유주택자나 세대원도 1순위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재당첨 및 전매제한이 없고, 주택담보대출비율도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원주기업도시 이지더원 3차’ 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는데다, 원주기업도시 내 형성돼 있는 각종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