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삼성 역대급 가성비폰 등판!…갤럭시 A52·72 공개
삼성, 17일 갤럭시 A52·72 공개
플래그십 기능 대거 적용한 중저가폰
OIS·3배 광학줌·스테레오 스피커 등 사용 가능
17일부터 유럽 출시…국내 출시 미정
삼성전자 갤럭시 A52·52 5G·72. [삼성전자 제공]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 A52·A52 5G 및 갤럭시 A72는 소비자들이 원하고 기대하는 최신 혁신과 강력한 기능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삼성의 의지를 보여주는 제품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삼성전자가 전 세계 시장에 갤럭시 A52·A52 5G(세대)와 갤럭시 A72 등 중저가 스마트폰 라인업 3종을 선보였다. 국내 시장에 갤럭시 A32와 갤럭시 A42를 출시한지 불과 일주일 만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의 말대로 중저가 라인업임에도 불구하고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S시리즈에 탑재된 기능들이 대거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이를 통해 올해 애플, 샤오미 등 경쟁업체와의 격차를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17일(한국시간)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어썸 언팩’(Samsung Galaxy Awesome Unpacked)을 열고, 가성비로 무장한 갤럭시 A시리즈 스마트폰 3종을 공개했다.

이 날 공개된 제품은 갤럭시 A52와 갤럭시 A52 5G, 갤럭시 A72다. ▷6400만 화소 렌즈를 포함한 후면 쿼드 카메라 ▷슈퍼 아몰레드(Super AMOLED) 디스플레이 ▷대용량 배터리 ▷방수방진을 지원해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갤럭시 A52(우)·72(좌)[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A52·A52 5G는 4500mAh, 갤럭시 A72는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특히 AI 기반의 배터리 최적화 기술로 충전 걱정 없이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다.

A 시리즈 최초로 스테레오 스피커도 지원한다.

이밖에 노트PC, 태블릿, 웨어러블 등의 갤럭시 기기와의 연동성을 높였고, ▷뮤직 쉐어(Music Share) ▷버즈 투게더(Buds Together) ▷프라이빗 쉐어(Private Share) 등 소통을 위한 기능도 넣었다.

이날(17일)부터 유럽을 시작으로 전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되는 제품 사양과 색상은 국가별로 다를 수 있다. 국내 출시 여부와 일정은 미정이다.

[삼성전자 제공]
OIS·3배 광학줌 등 플래그십급 카메라로 무장

신형 갤럭시 A52·72는 플래그십 모델에서나 볼 수 있었던 카메라 기능이 대폭 적용됐다.

먼저 갤럭시 A52·A52 5G는 후면에 ▷6400만 화소 기본 카메라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 ▷500만 화소 접사 카메라 등 쿼드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전면에는 3200만 화소 카메라를 넣었다.

갤럭시 A72는 후면에 ▷6400만 화소 기본 카메라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3배 광학 줌 촬영을 지원하는 8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 ▷500만 화소 접사 카메라 등 쿼드 카메라가 적용됐다. 전면에는 3200만 화소 카메라가 부착됐다. 갤럭시 A시리즈에 3배 광학 줌 기능이 들어간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아울러 갤럭시 A52·72 라인업 모두 AI 기술 기반의 장면 최적화(Scene Optimizer)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음식, 풍경, 반려동물 등 30개의 피사체와 배경을 자동으로 인식, 최적화된 설정으로 촬영해줘 누구나 전문가와 같은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OIS)이 신규로 추가돼 최신 댄스 트렌드 영상이나 새로운 스케이트 보드 기술 장면을 촬영할 때도 흔들림이 적은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을 얻을 수 있다.

야간 모드를 이용하면 12개의 이미지를 하나로 병합하는 멀티 프레임 프로세싱(multi-frame processing) 기술을 활용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또렷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삼성전자 제공]
볼 때도 사용할 때도 ‘편안해진’ 폰…세련된 외관 디자인도 ‘눈길’

갤럭시 A52·72 시리즈는 선명한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사용자에게 향상된 모바일 경험과 스타일을 선사한다.

갤럭시 A52와 갤럭시 A72는 90Hz, 갤럭시 A52 5G는 120Hz의 화면 주사율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웹 페이지를 스크롤하거나 게임이나 동영상을 감상할 때 더욱 부드러운 ‘보는 경험’을 느낄 수 있다. 화면주사율은 초당 얼마나 많은 장면을 보여주는지를 나타내는 단위다.

역대 갤럭시 A 시리즈 중 최대인 800nit 밝기를 지원해 야외에도 편안하게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사진을 편집하고, 소셜미디어 피드를 확인할 수 있다.

세 모델 모두 갤럭시 생태계와 매끄럽게 연동돼 보다 편안하고 풍부한 모바일 사용 경험을 더한다. 스마트싱스를 통해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부터 웨어러블, 태블릿, 노트PC, TV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다.

[삼성전자 제공]

뮤직 셰어를 사용하면 새로 블루투스 연결을 하지 않아도 친구의 스마트폰에 연결된 블루투스 스피커나 이어폰에서 나의 플레이리스트를 재생할 수 있으며, 하나의 스마트폰에 2개의 갤럭시 버즈 시리즈를 연결해 친구나 가족과 같은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그밖에 ▷용량의 제한 없이 주변의 갤럭시 기기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퀵 쉐어(Quick Share) ▷블록체인 기술 기반을 활용해 타인에게 공유한 콘텐츠를 누가,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는지도 설정할 수 있는 프라이빗 쉐어(Private Share)도 지원한다.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는 군더더기가 없이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됐다. 심플한 카메라 하우징과 은은한 빛을 내는 헤이즈(Haze) 마감이 단말의 부드러운 색상과 조화를 이룬다.

세 모델 모두 어썸 바이올렛(Awesome Violet), 어썸 블루(Awesome Blue), 어썸 블랙(Awesome Black), 어썸 화이트(Awesome White)의 4가지 색상이 적용됐다.

갤럭시 A72 [삼성전자 제공]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