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제공] |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3월 7일은 참치 먹는 날.’
‘참치데이’ 혹은 ‘삼치데이’로 불리는 3월 7일을 맞아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가 참치, 삼치에 대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삼치·참치 데이’는 해양부와 원양어업협회가 참치와 삼치의 소비 촉진을 위해 3월7일 발음에서 이름 붙여 공동으로 지정한 날로, 올해로 16년째를 맞는다.
매년 할인행사가 대규모로 열리기 때문에 1년 중 참치와 삼치를 가장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기회다.
[이마트 제공] |
이마트는 지난 3일부터 10일까지 '참다랑어 모둠회/뱃살회(원산지:이탈리아)'를 1만 6900원/2만4900원(팩)에 판매한다. 사조씨푸드와 함께 준비한 ‘반값’ 참치행사다.
이번 참다랑어 행사는 지난해 11월 말 큰 인기를 끌었던 참다랑어 행사와 동일한 가격에 판매하는 할인 행사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행사 대비 물량을 50% 늘린 30t 물량을 기획했다.
롯데마트는 참치와 삼치를 연중 최저 가격으로 10일까지 선보인다.
먼저, 북방 참다랑어, 눈다랑어의 뱃살, 인기 횟감인 광어와 연어회로 구성한 ‘참치뱃살&모둠회(400g)’를 시세 대비 25% 가량 저렴한 2만9800원에 판매한다.
참다랑어는 북반구에 서식하는 북방 참다랑어와 열대 해역을 비롯한 남반구에서 주로 잡히는 남방 참다랑어로 구분되는데, 북방 참다랑어가 마블링이 많아 선호도가 높다.
또한, 구이와 조림 구분없이 먹기 좋은 삼치를 시세대비 40%가량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용호 롯데마트 수산팀장은 “2020년 참치회 매출이 전년보다 24%가량 신장했다.”며, “고품질의 참치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F&B 제공] |
참치캔 대표주자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은 오는 31일까지 동원참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고추참치, 야채참치 등 다양한 종류의 동원참치캔을 25% 할인된 특가로 선보인다. 아울러 동원참치캔을 활용해 가장 높거나 참신한 모양으로 탑을 쌓은 사진을 SNS에 공유하는 ‘동원참치 배틀’을 통해 1등(2명)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100g) 365개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최경삼 KOFA(한국원양산업협회) 경영지원본부장은 “참치는 DHA, EPA, 오메가3, 황산화 물진인 셀레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식품으로 코로나19 확산 속 참치캔의 미국 등 글로벌 판매가 급증해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몸에 좋은 신선한 참치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oh@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