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산업수학으로 ‘산업·의료 난제’ 해결한다
- 수리硏, ‘2020년 하반기 산업수학 문제해결 워크숍’ 개최
- 온라인 커머스 쿠폰혜택 최적화, 외상환자 치료효과 향상 방안 모색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부산시와 함께 9~11일 3일간 2020년 하반기 산업수학 문제해결 워크숍을 수리연 대전 본원 및 부산의료수학센터에서 개최한다.

수리연은 기업, 기관 등이 의뢰한 산업문제를 수학자, 공학자 등 수리과학 분야 연구자들을 모아 수학적 모델링, 최적화,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해결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산업수학 문제해결 워크숍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수리연이 의뢰받은 산업문제 중 ▷온라인 커머스(숙박) 플랫폼의 고객특성별 쿠폰혜택 제공 최적화 모형 개발 ▷외상환자 치료 효과 향상을 위한 CT 기반 폐손상 예측 등 2가지 문제를 선정해 다루게 될 예정이다.

선정된 문제는 수리연 연구진, 산업수학 전문가 그룹, 교수, 대학생 등이 참여, 분야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수학적 분석과 모델링을 통한 최적화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그 결과를 의뢰기업에 제공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내외부 참가자들의 집합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전 본원과 부산의료수학센터로 장소를 이원화해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진행하며, 개인별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정순영 수리연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제약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한 내외부의 다양한 전문가들의 의견 공유를 통해 산업문제들이 성공적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안전한 행사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