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남 부동산 시장 ‘후끈’… ‘미사역 파라곤 스퀘어’ 열기 이어갈까

- 인프라 ‘속속’ 하남, 완성형 자족도시로 발돋움’… 분양시장도 ‘활활’
- 주택시장 규제 속 상업시설로 열기 번져… 스트리트몰 ‘미사역 파라곤 스퀘어’ 분양
- 역세권 상업시설… 테마광장 ∙ 키즈 테넌트 등 차별화 포인트로 완판 ‘정조준’

[사진=‘미사역 파라곤 스퀘어’ 투시도]

아파트 등 주택시장에서 비롯된 하남시의 분양열기가 상업시설로 옮겨갈 기세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올해 5월 분양힌 ‘하남 감일 한양수자인’ 은 293가구 모집 (특별공급 제외) 에 총 1만7844명이 청약통장을 사용해, 평균 60.9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같은 달 위례신도시에서 분양한 ‘위례신도시 우미린 2차’ 역시 특별공급을 제외한 369가구 모집에 4만2457건의 청약이 접수돼 업계의 화제가 된 바 있다.

업계에서는 하남시 분양시장이 높은 관심을 받는 이유로, 개발에 따른 각종 인프라 구축을 꼽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올해 8월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선 미사역이 신설되면서, 서울 접근성이 대폭 향상됐다. 향후 하남시는 판교테크노밸리의 1.4배 규모에 달하는 ‘스마트밸리’ 조성사업 계획을 밝힌 바 있는 만큼, 주거 ∙ 업무 ∙ 교통 등의 인프라 확충이 예상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각종 인프라가 속속 구축되면서, 하남시가 완성형 자족도시로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며 “최근 분양한 단지들이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업계의 화제가 되고 있는 점 역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 라고 분석했다.

한편, 아파트 등 주택시장에서 비롯된 분양열기가 상업시설 등 수익형 부동산으로 옮겨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주택시장을 겨냥한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대책이 잇따라 발표되고 있어서다.

이에 따라, 하남시 미사역 인근에 새로 조성되는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동양건설산업은 경기도 하남시 미사지구 일원에 조성하는 ‘미사역 파라곤 스퀘어’ 를 분양한다. 지하 1층 ~ 지상 2층, 총 3개 층 규모의 복합몰로, 우수한 가시성과 시인성을 갖춰 랜드마크로의 도약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아울러, 지역 내 높은 브랜드 선호도를 바탕으로 금번 상업시설 분양도 성황리에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동양건설산업이 같은 지역 내에서 지난 2018년 분양한 미사역 파라곤의 경우 809가구 모집에 8만4875명이 몰려 1순위 평균 경쟁률 104.9대1을 기록했다.

‘미사역 파라곤 스퀘어’ 의 최대 장점은 입지다. 지하철을 비롯, 버스 ∙ 자가용 ∙ 도보 통행 등 모든 동선이 교차하는 메인 입지에 조성된다. 특히, 지하상가 미사역 5번출구와 직접 연결돼 있고, 미사역 광장과 맞닿아 있어 지하철 이용객 및 역세권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하남 미사신도시 내 3만8000여 가구의 주거단지를 포함, 총 12만5000여 가구의 거주수요를 고정 소비층으로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인근 약 19만 명의 근로자 수요 유입은 물론, 망월천 수변공원 ∙ 하남종합운동장 등 여가 수요 흡수를 통한 상권 활성화도 기대되는 대목이다.

MD구성 계획도 눈여겨볼 만하다. 최근 국내에서 엔젤산업의 성장세가 가파른 가운데, 대규모 키즈테마파크가 들어설 예정이다. 아울러, SSM ∙ 푸드코트 ∙ 영화관 ∙ 패션 브랜드 매장 등 집객력 높은 MD 구성을 통해 고객 체류시간을 늘리겠다는 방침이다.

내 ∙ 외부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우선, 집객력 및 체류시간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매머드급 규모의 스트리트몰로 설계된다. 아울러, 공개공지는 ‘오즈의 마법사’ 를 모티프로 한 테마형 광장으로 조성해, 가족단위 수요를 적극 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미사역 광장과의 연계를 통한 지역 명소로의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평가다.

또한 상업시설 내부 곳곳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오즈의 마법사’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해, 집객력 향상도 꾀하겠다는 복안이다. 이밖에도, 편리한 동선체계와 넓은 데크를 비롯해 테라스 설치 등 우수한 상환경 설계도 가치를 더한다.

저금리 기조에 따른 반사이익도 얻어갈 전망이다. 실제, 재테크포탈 MONETA에 따르면 국내 시중은행이 판매하는 정기 예적금 상품 가운데,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것은 SC제일은행의 정기 적금 상품 (1년 기준) 의 1.9%인 것으로 확인됐다. 반면,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올해 상반기 전국 중대형 상가 투자 수익률은 2.49%로, 1년으로 환산 시 5%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예적금 상품이 제공하는 금리 대비 2배 이상 높은 것이다.
 
분양 관계자는 “주택시장을 겨냥한 정부의 부동산 대책과 사상 최대 규모의 유동성이 맞물리면서, 갈 곳 잃은 투자수요자들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대거 유입되고 있는 모습” 이라며 “그 중에서도, ‘미사역 파라곤 스퀘어’ 는 우수한 입지에 들어서 배후수요가 풍부한데다, 테마 광장 ∙ 키즈 테넌트 등 차별화 포인트가 확실한 만큼, 수요자들 간 선점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고 덧붙였다.

‘미사역 파라곤 스퀘어’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1149 (송주가마골 옆) 에 마련돼 있다. 입점은 2021년 7월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