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케미칼㈜, 의왕시 육아나눔터 리모델링 위해 5000만원 기부
(왼쪽부터)김상돈 의왕시장, 정성순 의왕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김윤석 롯데케미칼㈜ 상무. [의왕시]

[헤럴드경제(의왕)=박준환 기자]의왕시 고천동에 소재한 롯데케미칼㈜이 지난 6일 의왕시청 시민소통실에서 김상돈 의왕시장과 김윤석 롯데케미칼㈜ 상무, 정성순 의왕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육아나눔터 리모델링을 위한 기부금 5000만원을 의왕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의왕시 여성친화와 롯데 mom(맘)편한 사업’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의왕시 육아나눔터 2개소(고천동, 오전동)에 아동 발달과정이 반영된 특성화된 테마별 프로그램 교구 등을 구비하는 리모델링을 위한 목적으로 전달됐다.

의왕시는 육아나눔터 리모델링이 완료되는 올해 말에는 보다 많은 부모와 아이들이 이용 가능한 공간으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윤석 상무는“의왕시 여성친화 정책에 기여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면서, “롯데케미칼은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을 통해 의왕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돈 시장은 “여성친화도시 실현을 위한 mom(맘)편한 협약 사업 운영에 감사드린다”며, “모든 시민들이 골고루 나누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많은 기업들이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과 상생 발전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의왕시와 롯데케미칼㈜은 2018년 7월 의왕시 여성친화사업과 롯데 mom편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해 그동안 저소득 가정 워킹맘을 대상으로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1박 2일 힐링캠프(맘편한 힐링타임) 지원, 한부모·다문화가정 문화체험 지원 및 독거노인 에어컨 지원 사업 등을 실행해 왔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