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메가존클라우드, 기업고객 데이터 플랫폼 개발한다
-아이지에이웍스와 공동 사업 추진
마국성(왼쪽) 아이지에이웍스 대표와 조원우 메가존클라우드 공동대표가 ‘클라우드 기반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공동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은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메가존 클라우드 제공]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국내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MSP) 메가존클라우드는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 기업고객 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마케팅 관점의 데이터 활용 방안과 플랫폼을 통한 데이터 서비스를 구체화할 계획이다.

우선 기업의 ▷온·오프라인 고객 행동 데이터 통합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마케팅 자동화 ▷CDP(고객 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이 추진된다.

여기에 아이지에이웍스의 DMP(데이터 관리 플랫폼)가 제공하는 3500만명 모바일 사용자 행태 및 기호에 관한 데이터를 연결해 메가존클라우드의 고객사들에 공급할 예정이다. DMP는 하루 평균 17억건 이상의 빅데이터를 학습하고 분석한다.

조원우 메가존클라우드 공동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의 데이터 컨설팅 역량과 클라우드 전문성에 아이지에이웍스의 AI(인공지능) 기술과 빅데이터 자산을 더해 기업들의 비즈니스 성과를 혁신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고객(Customer)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메가존클라우드의 고객사들에게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소비 중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례를 늘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