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유튜브서 공개행사…LG폰, 글로벌 언택트 마케팅 강화
최근 유럽서 잇달아 LG벨벳 온라인 공개행사 개최
LG전자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고객들의 외부 활동이 제한되는 것을 고려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온라인 신제품 공개’, ‘SNS 활용’ 등 소비자와 비대면 접점 늘리기에 집중하고 있다. 사진은 이탈리아서 열린 LG벨벳 온라인 공개행사 캡쳐 사진.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LG전자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언택트(Untact)’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의 유럽 출시를 앞두고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등에서 각각 온라인 공개행사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온라인 공개행사는 각 법인의 유튜브와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소비자들의 외부 활동이 제한되는 것을 고려한 비대면 마케팅의 일환이다. LG전자는 앞서 브라질에서도 LG K41S, LG 51S, LG K61 등 LG K시리즈 출시에 맞춰 온라인 공개행사를 실시했다. 화상회의 시스템인 줌(ZOOM)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질의 응답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약 100여 명의 현지 기자들이 참석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언택트 중심으로 전개할 계획”이라며 “비대면임에도 제품의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국내에서도 비대면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지난달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 공개 행사를 온라인 패션쇼 컨셉으로 선보인 데 이어, LG 벨벳의 매력적인 디자인과 오묘한 컬러를 소개하는 ‘온라인 테크 세미나’도 진행했다.

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에도 적극적이다. LG전자는 ‘LG 벨벳 신입사원 시리즈’를 제작해 페이스북에 업로드 하기도 했다. 총 3편의 시리즈에 LG 벨벳에 대한 LG전자 직원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재미있고 솔직하게 담아냈다. 3개 영상 모두 조회수 10만회를 넘겼다.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