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강태웅 국회의원 후보, ‘안중근 의사 추모 릴레이 캠페인’ 전개
더불어민주당 총선 후보 지목하며 릴레이 캠페인 추진
강태웅 용산구 국회의원 후보가 안중근 의사 순국 110주년을 맞아 ‘추모릴레이 캠페인 - 잊지 않겠습니다’를 시작 했다.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태웅 용산구 국회의원 후보가 안중근 의사 순국 110주년을 맞아 ‘안중근 의사 추모 릴레이 캠페인 - 잊지 않겠습니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안중근 의사는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혐의로 1910년 3월 26일 교수형으로 순국하였는데, 2020년은 안중근 의사가 순국한 지 110주년이 되는 해이다.

강 후보는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준비하던 순국 110주년 추모식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취소됐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다”며 “SNS를 통해 안중근 의사 110주년을 기리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며 캠페인의 취지를 밝혔다.

강 후보는 강남구갑의 김성곤(더불어민주당), 관악구을의 정태호(더불어민주당), 후보를 릴레이 다음 주자로 지목했다.

릴레이는 김성곤(강남구갑), 정태호(관악구을), 김주영(김포시갑), 이수진(동작구을), 김한규(강남구병) 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들을 포함해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참여하며 이어질 예정이다.

강태웅 후보가 시작한 ‘안중근 의사 추모 캠페인’은 SNS에 추모 메시지를 올리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면 릴레이식으로 SNS에 게시물을 올리는 식으로 진행되는 방식이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