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코로나19’로 가장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 문화·관광 기업과 단체들이 휴관, 휴장 중에 오히려 나눔과 선행을 이어가면서 국민과 의료봉사대를 응원하고 나섰다.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가 어르신들에게 방역 물자를 전달하고 있다. |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원회와 전국 공식지정 한복업체는 작은 정성을 모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코로나19 극복 후원물품으로 라면 2000개, 손소독제, 마스크 등 구호물품을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에 기부했다.
강원랜드가 정선보건소에 응원물품을 전하고 있다. |
강원랜드 희망재단은 현장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 등을 격려하기 위해 강원 남부 폐광지역 4개 시·군 보건소에 간식을 전달했다. 재단은 지난 13일과 16일 두 차례에 걸쳐 정선군, 태백시, 영월군, 삼척시 보건소를 찾아 보건소 한 곳당 마카롱 65세트, 쿠키 20박스, 휘낭시에 24세트 등 하이원베이커리에서 생산한 베이커리 제품을 전달하며 의료진, 방역 관계자 등을 응원했다.
이동현 단원의 연주전 인사 |
하트-하트재단은 2006년 창단한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단원들이 ‘힘내자, 대한민국! PLAY 하트’라는 슬로건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릴레이 연주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18일 전했다. 이 캠페인은 모든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때에 발달장애인 연주자들도 자신들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음악으로 국민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흥미로운 위생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위생교육 프로그램 바.바.바(Bye-Bye-Virus)을 마련, 4월말까지 내방객들을 상대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손 씻기 교육’과 ‘손 소독제 만들기’로 구성돼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제시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 교육, UV검사기를 통한 손 씻기 전·후 상태 비교, 소독용 에탄올과 수분젤을 이용한 손 소독제 만들기 체험도 진행되며, 과학적 원리도 함께 배울 수 있다.
abc@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