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인천시, 구직청년 드림체크카드 대상자 신청접수
27일부터 3주간 신청 접수
6개월간 최대 300만원 지원
안내문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광역시는 청년들의 구직지원을 위한 인천시 구직청년 드림체크카드(이하 드림체크카드) 사업 참여자를 오는 27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드림체크카드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취업 청년에게 실질적인 취업활동비를 지원하기 위해 도입한 사업으로 매달 50만원씩 6개월간 최대 300만원을 지급하며 구직활동과 관련된 직·간접비를 지원한다.

구직활동을 위한 교육비, 교재 및 도서구입비, 응시료, 면접 준비비용 등 직접적 비용으로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구직활동을 위한 교통비나 식비, 통신비 등 간접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인천에 거주하는 최종학력 기준 졸업 2년이 경과한 만 19세~39세, 가구 중위소득 150%이하인 미취업상태의 구직청년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단, 현재 고용노동부(취업성공패키지, 구직활동지원금 등)등 유사 구직활동사업에 참여하고 있거나 주당 20시간 초과 근무 또는 월 80만원이상 소득이 있는 자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자 중 가구소득, 미취업기간, 인천시 거주기간, 구직활동계획서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320여명을 선정하고 오는 4월 초 온라인을 통해 통보할 예정이다. 또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드림체크카드를 발급해 4월 말부터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구직활동에 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7일부터 3월 18일까지 3주간 실시되며 홈페이지(http://dream.incheon.kr)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 등 세부사항은 26일부터 인천시 홈페이지(http://www.incheon.go.kr) 및 인천테크노파크(https://www.itp.or.kr)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인천시 청년정책과(☎032-440-2887)나 사업수행기관인 인천테크노파크 일자리창업본부 취업지원센터(☎032-725-3072~3)로 하면 된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