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정부R&D예산 24조원 역대 최고치…창의적 연구성과 창출 기대
- 과기정통부, 정부R&D사업 부처합동설명회 개최
- 22일까지 서울·대전 2개 권역에서 연구자와 소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하는 10개 중앙행정기관과 합동으로 2020년도 정부연구개발사업 부처합동설명회를 6일부터 22일까지 2개 권역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정부연구개발 예산(24.2조원)에 대해 주요 부처의 연구개발 사업 주요내용 및 세부 추진계획을 산‧학‧연 연구자들에게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권역별로 설명회 첫 날은 과기정통부 및 교육부에서 연구개발 사업 내용 및 추진 일정 등을 발표하며, 둘째 날은 산업통산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보건복지부, 셋째 날은 농림축산식품부‧농촌진흥청‧산림청, 해양수산부, 환경부의 순서로 발표가 진행된다.

부처 사업설명 이외에도 정부 R&D 예산 주요내용, 소재‧부품‧장비 분야 연구개발 후속계획 및 정부 지원시책, 정부 R&D 주요 제도개선 사항 등 주요 핵심정책에 대해서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성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올해 정부 연구개발 예산이 역대 최고치인 24.2조원으로 확대된 것은 연구개발을 통해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확충하겠다는 정부와 과학기술계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연구자들의 어깨 위에 우리의 미래가 달린 만큼 연구자들이 마음껏 연구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