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군산 ‘디오션시티 더샵’, 카카오 아이 기술로 똑똑한 아파트 구현

최근 사물인터넷(IOT), 정보통신기술(ICT), 인공지능(AI) 등의 첨단기술을 결합한 ‘똑똑한아파트’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IT기술이 발전되면서 첨단 시스템이 아파트 곳곳에 도입돼,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불과 몇년 전만 해도 거실 월패드, 모바일 제어에 국한된 단지 내 IT기술은 현재, 음성명령만으로 단지 내 조명, 가스, 난방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을 정도로 발전되었다. 또한, 집 밖의 문 열림이나 모션 등을 감지해 외부 침입을 즉각 확인할 수 있으며, IOT 헬스케어 가전들을 통해 실시간으로 가족들의 건강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발전된 첨단기술을 접목한 단지들이 생활 편의성를 통해 주거 만족도도 증진시키고 있다는 점이 부각돼, 분양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일례로 지난 3월에 분양을 한 ‘성당 태왕아너스 메트로’의 경우, 1순위 평균 12.8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해당 아파트는 LG U+ 기반의 첨단 ICT 스마트홈 시스템을 적용한 점이 청약 인기요인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또한, 국내 최초 AI아파트라 불리는 ‘롯데캐슬 블루오션’ (2017년 8월 입주) 전용 84㎡의 현재 평균시세는 3억9,750만원으로 분양가대비 1억원가량 프리미엄이 붙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주거편의성을 추구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첨단 기술이 접목된 인공지능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러한 니즈수요에 맞춰 건설사들도 첨단 기술 적용한 아파트를 앞다퉈 적용을 하고 있어 첨단기술이 앞으로 분양시장에서 하나의 트렌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포스코건설이 군산 디오션시티 A4블록(조촌동 2-31)에서 “디오션시티 더샵”을 분양 중에 있어 관심이 높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전용면적 59~145㎡ 973가구다. 전용면적 별로는 ▲59㎡ 229가구 ▲84㎡ 573가구 ▲103㎡ 112가구 ▲118㎡ 56가구 ▲145㎡(펜트하우스) 3가구로 구성된다. 

디오션시티 더샵은 인공지능(AI) 기반의 ‘더샵 스마트 홈’을 구축했다. 입주자는 KaKao I(카카오아이)를 통해 말 한마디를 통해 주거 내 조명, 난방, 가스, 주차위치 등의 간편하게 제어 할 수 있어, 편리한 주거 생활을 즐길 수 있다.

그 밖에도 단지는 입주민들을 위한 프리미엄 조경 설계를 적용했다. 단지 중앙에 잔디광장 더샵필드가 마련돼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더샵 페르마타, 테마별 순환 산책로와 산수정원 등 다양한 특화 조경 설치로 단지 만족도를 높였다.

도보권에 전북최대 쇼핑몰인 롯데몰이 있다, 또한, 이마트, 동군산병원, 군산시청, 군산교육지원청, 군산 고속버스터미널 등 군산 일대 핵심 인프라가 대거 위치해 지역 내 풍부한 인프라를 즐길 수 있다.

계약자들에게 다양한 금융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견본주택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현관 중문을 무상으로 제공(발코니 확장 시)한다. 계약금은 500만원(59·84㎡) 정액제이며,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대출이 가능 한다. 군산의 경우 비규제지역으로 계약(분양금액의 10% 완납시) 후 전매도 바로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군산시 조촌동 2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