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사통팔달 교통망 갖춰 출/퇴근 편리한 광진구 '구의자이엘라' 아파트 관심

- 지하철, 도로교통망 등 교통여건 우수한 단지, 지역 내 최고 청약 성적 보여
- 편리한 출퇴근, 풍부한 인구 유입 효과 누리는 ‘구의자이엘라’ 관심 UP

교통망이 잘갖춰진 단지가 지역 내 최고 청약성적을 기록해 눈길을 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 1월 GS건설이 분양한 ‘위례포레자이’에는 총 6만3,472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평균 130.33대 1로 1순위 마감했다. 이는 올해 분양한 단지 중 2번째로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것이며 지역 내에서는 가장 높은 최고 경쟁률이다.

단지의 경우 지하철 5호선 마천역이 인근에 있으며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 IC,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이 구축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부동산 전문가는 “지하철이 가까운 단지의 경우 대중교통을 이용한 출•퇴근이 편리하다보니 선호가 높다”며“또 버스터미널, 도로교통망이 잘 구축된 곳은 광역 이동이 용이하기 때문에 간편한 이동은 물론, 외부로부터의 인구 유입 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렇듯, 교통여건이 좋은 단지가 선전하고 있는 가운데,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춰 향후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는 자이S&D가 7월 선보이는 ‘구의자이엘라’다.

‘구의자이엘라’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자랑한다. 먼저, 지하철 2호선 구의역과 5호선 아차산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으로 향후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전망이다. 또 광나루로,자양로,천호대로,올림픽대교 등을 통해 강남 및 도심권 업무지역으로 수월하게 이동 가능한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이외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고루 갖췄다. 동서울터미널, 강변테크노마트,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롯데백화점, 스타시티몰, 이마트 등이 인접해 있다. 특히, 단지 앞쪽으로 53만여㎡ 규모의 어린이대공원이 위치해 있어쾌적한 환경 속에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교육 여건도 좋다. 광친초가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해 있고, 경복초, 대원국제중학교, 켄트외국인학교, 대원외고 등 명문학군이 조성되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입지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상품성도 우수하다. GS건설은 최근 미세먼지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최고의 공기질과 높은 삶의 질을 제공하기 위해 '시스클라인' 기술을 개발, 단지에 적용할 예정이다.
‘시스클라인’은 미세먼지와 유해공기를 차단, 정화하는 기술로 창문을 열지 않고도 세대 내의 공기를 24시간 자동으로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이 외에도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태양광 시스템, 품격 있는 주거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옥상 녹화 조경 등도 설계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구의자이엘라’는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66-25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13층, 전용면적 20~73㎡ 총 85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한편, ‘구의자이엘라’ 주택홍보관은 서울시 광진구 아차산로 361 신라빌딩(자양사거리 GS주유소옆)에마련돼 있으며, 지하철 2호선 구의역 1번출구에서 도보로 3분 내로 도달할 수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