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광천동 재개발로 이목 집중되는 광주의 중심 ‘광천 성암 어반센트럴’

최근 광주 최대 규모의 재개발사업인 ‘광천동 재개발사업’으로 광천동 일대가 들썩이고 있다. 광천동 재개발은 각종 대형 건설사들이 참여하는 약 5,700여 세대 광주 최대 규모의 사업으로 화정 아이파크, 호반써밋플레이스 등의 브랜드 아파트들도 속속들이 들어서면서 향후 광주시 서구 내 최고의 신흥주거지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되는 바다.

이에 전세대 투자가치 높은 소형 평형을 공급하며, 향후 광천동 재개발의 미래가치까지 누릴 수 있는 ‘광천 성암 어반센트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구 광천 아웃백 자리에 위치하는 ‘광천 성암 어반센트럴’의 가장 큰 장점은 입지다. 광주 교통의 중심권역인 광천사거리 인근에 위치해 교통,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우수한 입지환경으로 브랜드 신규 주택이 계속 조성되고 있는 곳이다. 광주종합버스터미널과 농성역 및 화정역을 도보권으로 이용 가능하며 무진대로, 대남대로, 죽봉대로, 동림IC, 서광주IC 등으로 교통망 역시 편리하다.

또한 편의 및 문화 시설 밀집 지역으로 광주종합터미널과 복합문화공간 유스퀘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CGV, 대형마트, 메디컬스트리트를 도보로 걸어서 중심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다.

주거환경 역시 우수하다. 호반써밋플레이스, 농성SK뷰센트럴, 화정 아이파크 등 신규 단지 조성으로 우수한 주택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에 광천초, 서석중·고, 광덕중·고, 광주여고 등의 우수한 초·중·고등학교가 인접해 있다.

이 외에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 옥상정원 단지 특화, 저층(4층) 세대 광폭 야외 테라스 설계 등으로 자연과 함께하는 주거환경을 만끽할 수 있다. 또 주변환경으로 생태계를 복원하는 광주천 아리랑 문화물길 조성도 예정돼 있어 쾌적한 광주천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광천 성암 어반센트럴’ 관계자는 “광천 성암 어반센트럴은 최신식 주거환경답게 홈 IoT 서비스, 풀옵션 빌트인 시스템을 구비해 편의성을 높였다”며 “또한 다양한 사업 실적과 도시주택보증공사 2015~2018년 4년연속 신용평가등급 A+등급을 받아 신뢰도가 높은 ㈜성암토건이 시공을 맡아 신뢰하실 수 있을 것”고 말했다.

한편, ‘광천 성암 어반센트럴’ 주택전시관은 6월 중 오픈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