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신규 아파트 기다리는 작동에서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 6월 분양

동도건설이 경기도 부천시 작동 5-1번지에서 선보이는 신규 아파트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의 분양이 6월 중 시작될 예정이다.

부천 작동 일대에서 15년 만에 공급되는 만큼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은 기존 단지의 노후화로 이전 수요, 대기 수요가 풍부하며 새 아파트의 희소성과 높은 가격 상승률도 기대할 수 있어 분양 전부터 이목을 모으고 있다.

실제 신규 아파트는 비교적 높은 가격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2019년 3월 둘째 주 기준, 서울시 아파트 연식별 3.3㎡당 평균 매매가격(재건축 제외) 추이를 살펴본 결과 5년 미만 새 아파트는 3,849만원으로 2015년 3월의 가격인 2,112만원과 비교하면 1,737만원 상승했다. 이는 같은 기간 6년 이상 10년 이하 아파트의 3.3㎡당 평균 매매가격이 862만원 오른 것과 비교하면 새 아파트는 오래된 아파트에 비해 가격이 2배가량 급등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에 부동산 전문가는 “새 아파트의 효용 및 미래 투자 가치가 높아짐에 따라 새 아파트 선호현상이 지속 될 것”이며 “특히 구도심의 신규 단지는 교육여건이 이미 확충돼 있는데다 교통•환경 등 각종 편의시설이 두루 갖춰져 있어 주거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다”고 말했다.

경기도 부천시 작동 일대에서 만날 수 있는 단지는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73~84㎡의 중소형 타입, 지하 1층~지상 14층, 8개동, 총 23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타입 별 세대수는 ▲73㎡ 178세대, ▲78㎡ 44세대, ▲84㎡ (복층형 테라스) 16세대다. 특히 84㎡는 전 세대가 복층형 테라스 설계를 도입해 공간효율과 개방감이 돋보이는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했다.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은 생활 편의시설 및 우수한 교통여건, 쾌적한 자연환경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모두 갖췄다. 효성유치원, 까치울초, 성곡중을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부천시립도서관도 인접해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범바위산, 지양산, 은데미공원, 부천자연생태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주변 녹지 또한 풍부하다.

알짜 단지답게 각종 생활 편의시설과 교통여건이 뛰어나다. 원종시장, 홈플러스(부천여월점) 등 쇼핑 및 대형 유통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서울 지하철 7호선 까치울역과 인접하여 서울의 주요업무 지역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경인고속도로 신월IC와 인접해 있으며 대곡~소사 복선철도(예정)의 원종역(예정), 원종~홍대 서부광역철도(예정) 사업으로 향후 도심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인근에 종합운동장일원 역세권 개발사업, 영상문화산업단지 사업, 테크노폴리스 등 개발호재가 풍부하다.

한편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은 내달 오픈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구로구 오류동 86-2번지에 위치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