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춘천 ‘스마트하우스’ 오피스텔, 다양한 개발 수혜 기대

 


춘천시가 레고랜드 테마파크, 중도 선사유적 테마파크, 캠프페이지 시민 복합공원, 소양관광 문화마을 등 각종 주요 개발사업에 속도를 내며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다양한 개발 호재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춘천역 '스마트하우스 오피스텔'이 분양에 나서 인기를 끌고 있다.
 
스마트하우스 오피스텔은 ㈜코람코자산신탁이 수탁·시행하고 금장건설㈜이 시공하며, 강원도 춘천시 소양로1가에 위치해 있다. 지하 6층~지상 20층, 오피스텔 416실 및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지 인근에는 강원도청, 춘천시청, 춘천교대, 강원대, 강원대학병원 등을 비롯한 산업단지, 대학, 공기업이 위치해 있다.
 
분양관계자는 “약 3만 9천여 명의 가용수요가 예상된다”며, “최근 춘천시의 1·2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어 오피스텔 수요층은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고 전했다.
 
스마트 하우스 오피스텔이 현재 가장 높은 관심을 받는 이유 중 하나는 다양한 개발 수혜 때문이다. 소양강 주변 일대의 관광지 사업 추진이 크게 탄력을 받은 상태이며, 체류형 복합 리조트로 조성될 예정인 '레고랜드 테마파크’와 문화유적과 체험 공존이 공존하는 ‘중도 선사유적 테마파크’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기 때문이다.
 
2021년 7월 개장될 예정인 ‘레고랜드 테마파크’는 전 세계적으로 연간 평균 1,000억의 매출액을 기록하였으며, 해당 테마파크가 춘천에 개장될 시 연간 방문 관광객 수가 최대 약 500만 명으로 예측되고 있어, 주변 부지 개발도 함께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중도 선사유적 테마파크’와 '삼악산 로프웨이'도 관광객 유치와 지역 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선사유적 테마파크는 내년 12월 이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삼악산 로프웨이는 삼천동 수변에서 의암호를 가로질러 삼악산까지 이어지는 국내 최장 길이인 3.6km 로프웨이를 설치하는 것으로, 2021년 5월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춘천역 스마트하우스 오피스텔은 평범한 수익형 부동산 상품이 아닌, 소양강 조망이 가능한 입지 오피스텔”이라고 전했다.
 
스마트하우스 오피스텔 모델하우스는 춘천시 거두리에 위치해 있으며, 홍보관은 온의동에 있다.
 
윤병찬기자 /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