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 전국 우수기관 선정
고남석 인천시 연수구청장<사진 좌측서 두번째>이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인천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 김영민 센터장 및 여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 연수구청]

- 노인일자리ㆍ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가 최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된 ‘2017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평가대회(보건복지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공동주관)’에서 전국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인력파견형 사업단‘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그동안 연수구는 100세 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영역을 넓혀 안정적인 노후 소득 보장을 도모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2017년 어르신 일자리에 68억원을 지원하고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 등 3개 수행기관을 통해 3158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올해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87억원을 투자해 3267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김영민 센터장은 “앞으로도 어르신이 즐겁고 활기차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을 개발하고 추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노인일자리수행기관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추진성과와 문제점을 점검하고 사업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노인일자리 사업의 공공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한 실시했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