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자기소개서 비법 A to Z 담은 합격 가이드, ‘훔쳐서라도 보고 싶은 대입 자기소개서’ 출간

학생부종합전형이 확대되며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자기소개서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이 되었다.

자기소개서를 위한 고가의 컨설팅이나 자소서 작성 방법을 알려주는 자소서 학원까지 등장하며 학생들의 부담감은 더욱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진흥북스에서 고가의 자소서 컨설팅을 받거나 자기소개서 작성 학원에 가지 않아도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완벽히 터득할 수 있는 방법을 담은 책을 출간해 자소서 작성을 걱정하는 학생 및 학부모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진흥북스가 출간한 ‘훔쳐서라도 보고 싶은 대입 자기소개서(신동훈, 김민지 지음, 진흥북스 펴냄)’는 대치동에서 실제 수업을 진행한 강사의 노하우를 토대로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상세히 알려주는 자기소개서 필독서라고 할 수 있다.

‘훔쳐서라도 보고 싶은 대입 자기소개서’ 저자는 “학생부종합전형은 금수저들의 전유물이라는 편견을 버려야 한다”며, “자기소개서는 입학사정관을 설득하는 글이라는 기본에 충실하면서 이 책을 통해 합격 자소서의 노하우를 파악한다면 자소서를 통한 대입 합격의 기적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책에서 저자는 대치동 및 대학 출강과 취업 관련 컨설팅 진행 경력, 한해 1,000여 건의 자기소개서 첨삭을 지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입학사정관이 원하는 자기소개서가 무엇인지 자기소개서 작성방법의 A to Z를 알려준다.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소개한 이 책에서는 2019 대입 트렌드와 입학사정관이 원하는 자소서의 비밀, 불합격 자소서의 오류와 진학코치가 추천하는 자소서 작성 7대 비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실제 대학 평가자의 관점에서 합격 자기소개서와 불합격 자기소개서의 사례를 살펴보며 대학이 원하는 자기소개서가 무엇인지 학생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문항별 실전첨삭 등 1:1 컨설팅을 진행하는 것처럼 상세히 자소서 작성 비법을 소개하고 있어, 글을 못 쓰거나 자소서 작성을 막연히 두려워하던 학생이라면 자기소개서를 통한 대입 합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