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재난시 위기대처 방법, 아프리카TV서 본다
- 대국민 안전교육 프로젝트 ‘안전 가즈아’ 생중계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아프리카TV는 BJ 최고다윽박과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안전한TV’가 7일부터 대국민 안전 교육 프로젝트 ‘안전 가즈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재난 위기 시 안전수칙을 교육하는 취지로 오후 2시 40분부터 한 시간 동안 5회에 걸쳐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아프리카TV BJ 최고다윽박 [제공=아프리카TV]

회차별로 ‘연안 사고 대처 방법’, ‘화재 탈출 방법’, ‘조난사고 대처 방법’ 등 각기 다른 주제로 방송한다. BJ 최고다윽박은 안전 전문가와 함께 실제 재난 사고 발생 환경을 연출해 위기 대처 방법을 직접 시연하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전 가즈아’ 첫 방송은 갯벌안전편으로 영흥도 갯벌에서 사고 발생 시 대처법을 알릴 계획이다. 갯벌 안전용품 소개와 갯벌에 빠졌을 때와 같은 위기 탈출 방법을 전한다.

BJ 최고다윽박은 그동안 ‘무인도 에서 살아남기’와 같은 야외 생존 콘텐츠를 진행하며 아프리카TV 애청자 수 25만 명 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아프리카TV는 젊은 층에게 야외 재난 시 대처방법을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인플루언서라고 설명했다.

‘안전 가즈아’ 방송은 아프리카TV BJ최고다윽박 방송국에서 PC 및 생중계로 시청 가능하다. 또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안전한 TV’ 홈페이지를 통해 편집된 주문형비디오(VOD)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yun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