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알아서 척척’ LG 로봇청소기 더 똑똑해졌다
스스로 실내구조 파악·청소
AI ‘코드제로 R9 씽큐’ 출시


LG전자는 14일 인공지능(AI)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ThinQ(씽큐)’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코드제로 R9 씽큐는 스스로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침실이나 거실 등 주인이 원하는 장소를 찾아 청소해주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다.

‘3D 듀얼아이’를 포함한 고성능 센서와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DeepThinQ)’를 탑재해 집안 구조를 스스로 학습하고 넘어가야 할 장애물과 기다리거나 우회해야 할 장애물을 구분하며 더 똑똑하게 청소한다.

‘인공지능 스마트 터보’를 탑재해 카펫, 코너, 먼지가 많은 곳 등을 스스로 파악해 흡입력을 높인다. 상황에 따라 브러시와 주행속도도 자동으로 조절한다. 또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시리즈에 사용된 핵심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과 ‘2중 터보 싸이클론’ 등을 대거 적용했다.

LG전자 모델이 14일 ‘코드제로 R9 씽큐’의 국내 출시를 알리고 있다. [제공=LG전자]

제품 앞쪽에 위치한 ‘멀티 파워 드라이브’는 브러시가 분당 최대 1300번 회전하며 바닥먼지를 효과적으로 흡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5단계 미세먼지차단 시스템’으로 위생도 한층 끌어올렸다. PM2.5 초미세먼지까지 99.9% 차단할 수 있어 로봇청소기 세계 최초로 독일국제공인시험기관 SLG와 영국알레르기협회 BAF로부터 미세먼지 차단과 알레르기유발물질 제거 성능을 인정받았다.

스마트폰을 사용해 집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거나 원격으로 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홈뷰’, 청소기가 집안 움직임을 감지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보내주는 ‘홈가드’ 기능도 유용하다. 또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이나 LG전자 ‘씽큐 허브’를 포함한 AI스피커로 음성 제어가 가능하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149만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코드제로 R9 ThinQ는 고객들이 원하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의 기준을 모두 만족시킨다”며 “모터, 인공지능 등 LG만의 차별화된 핵심기술이 프리미엄의 진정한 가치를 만들어냈다”고 강조했다. 천예선 기자/cheon@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