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9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주)경동주택건설]시민의 행복한 삶을 추구하며 주거문화·지역건설 산업 활성화

[2017 제9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경영혁신 부문)-(주)경동주택건설

[헤럴드 경제]191년에 설립한 (주)경동주택건설은 시민의 행복한 삶을 추구하고 주거문화·지역건설 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회사를 설립할 당시 29세였던 장 회장은 24세부터 회사를 설립하기 전까지 중동 해외 건설 현장에 참여하면서 전문적인 기술력과 자신감을 밑천으로 건설업의 시공기술·안전예방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한 결과 지역 종합건설업계에서 자리를 확고히 굳히고 있다. ‘하면 된다’란 긍정적인 신념의 전도사 역할을 자처하고 현장을 이끌어 지역 건설업계에도 긍정의 에너지를 전파하고 있다.


(주)경동주택건설은 최근 강화된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맞는 건축·토목공사, 주택시공·대지조성·아파트건설 등에 다양한 인증·특허를 획득했다. 또한 친환경공법을 이용한 시공기술로 ‘아토피·층간소음’해결에 모든 직원이 현장인력과 함께 힘을 기울이고 있다. 협력사의 자금 상황을 고려해 모든 협력사의 대금은 현금으로 지급하며 원활한 자금 융통으로 더욱 고품질의 주거시설 시공을 가능하게 했다. 회사는 '선시공 후분양'을 지켜가며 청년, 신혼부부, 1인 가구, 고령자 등 다양한 입주자의 수요를 모두 고려할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임대주택 공급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경영혁신을 이루어 고품질의 주거문화 산업을 활성화시키는 데 공헌하고 있으며, '사람을 움직이는 공간디자인'을 실현하는 기업으로 모든 세대에 주문제작형 현관문과 수공 중문도어, 고성능 샤시와 창호 등이 장식되어 있다. 효율적 에너지 사용과 절약을 위하여, 모든 방화문은 특수제작, 창호는 유리와 유리사이의 아르곤가스가 주입된 고성능 창호를 사용하며, 외벽의 이중보온 등 많은 공법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근로자의 창의성을 존중하고 참여율을 높이기 위하여, 야간근로나 교대근무자의 경우 불규칙한 생활리듬과 피로를 줄이고 충분한 휴무일과 교육일을 통해 재충전과 함께 자기개발의 기회를 확보함으로써 단순근로자를 지식근로자로 육성하는 한편, 지식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업 내부의 제안제도를 활성화하고 품질경영 혁신을 추진하며, CRM을 구축하여 기존 협력사 및 납품사에 대한 관리를 강화함으로써 품질관리는 물론 높은 품질만족도를 이루어내고 있다.

또한 장 회장은 경로잔치, 소년소녀가장돕기, 인재육성 장학금 및 청소년, 노인생활체육 지원 등 여러 분야에 사회봉사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노년층의 여가활동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생활체육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여 지난 11월 9일 ㈜경동주택건설 회장기배 포항시 노인게이트볼 대회가 성황리에 열렸으며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친목과 건강에 힘쓸 것이라 약속했다. 12월초 영, 호남 청소년 체육(권투)대회도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며 경주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점심식사와 더불어 연회를 베풀었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