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목소리와 말, 'The Pint'…더 핀트 문시정 대표

[헤럴드 경제]소통과 공감이 화두가 되는 요즘, 여전히 의사소통 방식의 차이로 인해 오해와 갈등으로 관계가 삐걱거린다. 또 머릿속에 100%의 지식을 가지고 있어도 내용의 50%밖에 끄집어내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 이들은 핵심인재로 성공할 수도, 조직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도 없다. 이렇게 성공하는 스피치를 하지 못하는 원인은 개개인마다 다르기에 해답 또한 각자에게 있다. 이러한 해답을 찾아낼 수 있도록 돕고, 어떤 위치, 어떤 역할에서도 성공적인 스피치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 곳이 바로 컨설팅 전문기업 ‘더 핀트(The Pint)’다.

“저희는 고객 한 분 한 분이 가진 본연의 매력과 성향을 분석하고, 이것이 다양한 상황에 맞춰 적절하게 드러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전략적 맞춤 컨설팅으로 고객과 함께 더 나은 가치를 만들어가는 것, ‘Value Co-creation Partner’가 더 핀트의 모토입니다.”

더 핀트에서는 먼저 1:1 개별 진단을 통해 고객의 타고난 본성과 성향, 장점과 부족한 부분을 파악한다. 또한, 스피치의 대상이 될 청중들의 성향, 목적, 환경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전략적 이미지를 구축한다. 고객들은 이렇게 수립된 플랜에 따라 목소리, 이미지, 화법, 몸짓언어 등의 맞춤형 교육을 받게 되며, 각 상황별 활용법을 숙달시켜 이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더 핀트는 이 밖에도 경영, 서비스, 교육 분야의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부산도시공사와 웅진씽크빅의 컨설팅 의뢰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역량을 증명하기도 했다.

이에 더해 문 대표는 최근 ‘미디어라파’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준비 중에 있다. ‘미디어라파’는 아나운서나 정치인, 기업인 등 미디어에 노출되는 일이 많은 이들에게 그에 맞는 ‘미디어트레이닝’을 제공하기 위한 브랜드다. 기업이나 단체를 대표하는 사람으로서 미디어를 통해 전달해야 하는 메시지의 품질과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한 미디어트레이닝의 필요성이 갈수록 부각되리란 전망이다. 한편, 문 대표는 올 11월 중에 목소리 셀프 트레이닝 지침서 「목소리 백과사전(가제)」을 출간할 예정이며, 이후로도 상황별, 성향별로 목소리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저서를 펴낼 계획이다. 12월에는 보이스 트레이닝 강사 양성과정이, 2018년 3월에는 성향을 기반으로 한 스피치 강사 양성과정이 계획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문 대표는 ‘우리말’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스피치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대학교수가 뒤늦게 발음을 연습하는 까닭은 그만큼 우리말에 대한 교육과 인식이 부족했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영어 공부를 하는 열정만큼 우리말에 대한 관심과 지원도 필요합니다.” 훗날 기회가 된다면 저소득층 아이들이나 교육의 기회로부터 소외된 아이들에게 스피치 교육을 하고 싶다는 바람을 밝힌 문시정 대표. 말과 목소리에 담긴 진심과 열정은 상대를 변화시키는 힘이 된다고 믿는 그와의 만남이 모든 이들에게 인생의 소중한 순간으로 기억되길 바란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