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일닥터, 위생적 1회용 시술팩…젊은 여성고객 손 내밀다

[헤럴드 경제]네일닥터는 1회용 시술팩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면서 차별화된 네일 살롱을 지향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네일 시술 도구를 재사용하는 타 샵과 차별화 된, 고객의 위생을 우선시하는 네일 닥터만의 전문성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단지 1회용 시술 도구를 사용한다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1회용 시술팩의 구성을 업그레이드 시켜나가며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노력이야말로 남녀노소 모든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내는 네일닥터만의 전략이라 할 수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네일닥터는 ‘위생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슬로건과 함께 1회용 시술도구 사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민트리본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누구나 한번쯤 네일닥터의 차별화된 시스템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 네일 살롱을 이용 중이던 고객 중 처음 네일 서비스를 접하는 고객은 물론 네일 관리 비용에 대한 부담을 느끼기 쉬운 젊은 층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있어 ‘민트리본 캠페인’이 주효했다”라고 전했다.

그 뿐만 아니라, 네일닥터 본사는 전 매장을 찾은 고객을 위한 ‘파이브센스 네일클리닉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파이브 센스 네일 클리닉’은 고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기 위해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음료와 고객의 컨디션에 따른 테라피 시스템을 도입 하고 시간별․계절별 힐링이 될 수 있는 음악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프랜차이즈 네일살롱 네일닥터가 국내 대형 전자제품점과 MOU 체결 후 샵인샵 형태로 입점해 운영 중에 있다. 지난 3월 최초 금천 지역 매장 오픈 이후, 현재 해당 전자제품점의 17개 매장 내에 샵인샵 형태로 입점해 운영 중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샵인샵 입점을 통해 프랜차이즈 영향력을 확대하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전문 네일아트를 선보이는 데 주력하는 중이며 올해 하반기에는 더 많은 전자제품 매장에 확장 오픈을 진행할 예정이다.

2017 대한민국 젊은이 선호 신뢰브랜드 네일샵 프랜차이즈부문 대상을 수상한 네일닥터는 네일샵 창업 전문 프랜차이즈로 가맹점이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통합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예비창업자에게 상권분석을 통한 점포선정부터 인력 수급, 고객관리를 위한 포스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창업 전 홍보 및 운영에 대한 월별 마케팅 지원, 판촉물 디자인 등도 지원한다.

업체 관계자는 “여성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는 네일샵은 인테리어, 제품선정, 직원 구인 등 여러 방면에서의 어려움에 부딪치는 상황이 생기게 된다”며 “자사의 통합시스템은 원활한 운영을 돕는데 효과적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같은 네일닥터의 행보는 앞으로도 네일닥터가 어떤 방향성으로 얼마나 더 발전해나갈 것인지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좋은 좌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