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교육부, 초등교원 대상 ‘인성교육’ 직무연수 실시
-25~26일, 경기도 양평서 199명 대상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교육부가 25~26일 경기도 양평에서 초등교원 199명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중심 수업 강화 직무연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경력이 적은 교사들이 인성교육 중심 수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위해 실시하며, 교육과정 재구성 단계부터 수업 방법까지 ‘실습형 연수’로 구성했다.

특히, 교사들이 교과 수업 내에서 인성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수업 방법을 직접 선택하도록 하고, 교육연극, 토의ㆍ토론, 프로젝트 등 16개 반으로 나눠 진행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참여교원이 인성교육 중심 수업의 내용과 방법의 이해를 통해 교과 교육과정을 인성 가치ㆍ역량 중심으로 재구성할 수 있도록 교과 단원에서 인성 요소를 추출해 이를 학습 내용과 활동으로 설계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사례 중심으로 과목을 구성했다. 또, 인성 가치와 역량으 행동으로 구현할 수 있는 학생 참여중심 수업 방법을 실습을 통해 익히도록 하고 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남부호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은 “인성교육 중심 수업은 학생이 배움의 주체가 되고,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배려와 소통ㆍ공감 능력을 길러주는 교실수업”이라며 “학생이 행복하고 수업이 즐거운 인성교육이 학교 교육에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