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농협, 전국 하나로마트 선도조합 협의회 정기총회

26일, 올해 농협하나로마트 사업추진계획 발표

PB상품 개발, 농업인 기업제품 판매활성화 등



[헤럴드경제=황해창 기자]농협(회장 김병원)은 26일 농협중앙회 본관(서울시 중구)에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과 농·축협 조합장 3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농협하나로마트 선도조합 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김병원 농협회장이 ‘전국 농협하나로마트 선도조합 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농협]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농협하나로마트 사업추진계획을 발표하고 ▷농·축협 하나로마트 종합컨설팅 강화 ▷신·증축, 현대화를 위한 자금지원 ▷경쟁력 있는 PB상품 개발 ▷농협가공식품 및 농업인기업제품 판매 활성화 등 핵심추진과제를 선포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농협하나로마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장 신설에서 운영까지 전 과정에 대한 컨설팅과 마케팅, 경영관리 및 자금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매장, 품격 있고 차별화된 매장을 만들어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를 열어갈 경쟁력 있는 농협하나로마트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총회와 함께 열린‘2016년 하나로마트 경영대상’시상식에서는 서광주농협이 경영대상을 수상하였으며, 동춘천, 북강릉농협이 각각 최우수 조합으로 선정됐다. 또한 수원농협 등 12개 농협이 우수조합으로 선정됐다. hchw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