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보해양조 장성공장 HACCP(해썹)인증
[헤럴드경제(광주)=박대성 기자] 보해양조 장성생산본부(공장)에서 생산되는 주류 및 음료류 전 제품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급하는 해썹(HACCP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을 받았다.

16일 보해에 따르면 장성 생산본부에서 생산되는 소주 ‘잎새주’ 및 ‘부라더소다’, 복분자주와 23도 진한소주인 ‘보해골드’ 등 10개 제품에 해썹인증 마크를 부착해 생산하게 됐다.


해썹인증은 식품을 만드는 원재료의 관리부터 가공·유통·판매까지 모든 과정에서 이물질이 섞이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전 과정을 중점적으로 평가·관리하는 식품안전관리제도다.

보해 측은 지하 253m 깨끗한 천연암반수로 만드는 보해 제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생산설비 현대화 등에 70억 원을 투자하는 등 2년 전부터 해썹인증을 준비해 왔다.

복분자 등 과실주를 생산하는 제조 1동에는 ‘클린룸’ 등을 설치해 제품에 대한 이물질 유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부라더 소다 등의 소다제품을 만드는 제조 2동에는 생산라인 과정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해 식품 경쟁력을 높였다.

임지선 대표이사는 “주류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돼 있지만 소비자 안전과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5년부터 설비투자에 적극 나서 주류업계 평균을 훨씬 상회한 점수로 해썹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