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계로TV, ‘4차산업’ 중요성 강조

 

[헤럴드경제] 세계로TV 김원기 대표는 지난 12일 광주에서 두 번째 강연회를 개최했다.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취임 이후 보호무역 위주의 정책 기조가 확실시되면서, 우리 주식시장에는 다소 활기가 줄어든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이러한 와중에도 김 대표는 ‘4차 산업․바이오주에서 돈이 쏟아진다!’라는 주제로 주식시장에서 희망을 잃지 말 것을 강조하는 주식강연회를 개최해 회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 대표는 이번 강연회에서 “4차 산업혁명이 우리의 눈앞으로 다가오고 있다. 생각하고 판단하는 슈퍼칩, 불로장생의 염원을 실현해 줄 게놈 프로젝트, 반도체의 뒤를 잇는 차세대 핵심소재인 고온 초전도체와 초소형 로봇으로 인체를 치료하는 마이크로머신, 무인자동차와 무인항공기 등 산업 전반에 신기술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21세기의 신기술 핵심 키워드는 컴퓨터, 인공지능, 의학/바이오, 나노, 에너지, 우주여행, 부의 미래, 인간의 미래라고 말할 수 있다. 이는 상품 기반 자본주의에서 지식 기반의 자본주의로 세계의 질서가 이행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주식 시장의 향방 역시 결정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신기술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세계로TV는 앞으로 울산, 대구, 부산 등 신가치투자로 주식 시장을 전망하는 명품 강연회 일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정명우 기자 / andyjung7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