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의 장, 세계 미식업계를 사로잡았다
-샘표, 2017 마드리드 퓨전에 참가
-연두ㆍ고추장 등 발효소스 선보여
-현지 레시피에 적용한 메뉴들 호평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샘표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세계 최고 미식 컨퍼런스 ‘2017 마드리드 퓨전’에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마드리드 퓨전’은 세계 최정상의 셰프들과 미식업계 종사자, 언론사 등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해 최신 미식 트렌드를 공유하고 미래를 전망하는 박람회이다. 샘표는 지난 2012년부터 ‘마드리드 퓨전’ 박람회에 꾸준히 참가해 한국의 발효와 한식 문화를 꾸준히 알리고 있다.

[사진설명=‘2017 마드리드 퓨전’]


샘표는 이번 2017 마드리드 퓨전에서 요리에센스 연두를 넣은 라따뚜이와 호박당근 수프 등 유럽 현지 요리에 연두와 고추장, 흑초 등 한국의 발효소스를 활용한 메뉴들을 선보여 행사에 참여한 셰프는 물론 식품ㆍ외식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샘표 관계자는 “요리에센스 연두는 100% 콩을 발효한 순식물성 성분으로 건강한 맛을 낸다는 점, 전세계 어느 요리에나 잘 어울리며 요리를 쉽게 해준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스페인의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엘 세예 데 칸 로카(el celler de can roca)’의 조안 로카(Joan Roca) 셰프는 “연두는 야채 풍미를 가진 부드럽고 투명한 건강한 소스로 매우 맛있다”면서 “연두는 눈에 띄거나 맛이 튀지 않으면서도 요리의 품격을 올려주는 환상적인 소스”라고 평가했다.

또 스페인의 5성급 호텔 레스토랑 세보(Cebo)의 수석 셰프 알리오 모랄스(Aurelio Morales)는 “연두는 요리에 훌륭한 향미를 주어 요리의 마지막을 장식한다”며 “연두는 내 키친에 꼭 있어야 하는 독특한 제품이다”이라고 밝혔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