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취업?!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이면 OK!
자격증 책만 잔뜩 사놓으면 취업이 되니?! ‘취성패’ 프로그램에 참여해봐!

[헤럴드경제] 대학생들의 졸업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취준생들은 급한 마음에 토익과 자격증 책을 잔뜩 사놓지만 도대체 취업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몰라 답답해한다. 친구나 학교 선배들에게 취업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물어보려고 해도 각자의 꿈이 다르고, 취업 트렌드가 계속적으로 바뀌고 있기 때문에 취준생들의 갈증은 더욱 깊어진다. 이럴 때 개인 맞춤형 취업상담부터 취업 계획, 진로교육, 동행면접 등 체계적인 취업활동을 도와주는 취업성공패키지를 활용하는 것은 어떨까? 국내 최초 취업포털 브랜드 인크루트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취업성공패키지’ 200% 활용법을 제안한다.
 
■ 취성패 1단계! 나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지도해줘요!
졸업이 얼마 남지 않은 대학생들은 취업을 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지만 정작 내가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잘 모를 때가 많다. 내가 어떤 일을 좋아하는지, 나의 능력이 무엇인지 몰라 고민하게 되기 때문. 취업패키지 1단계에서는 직무를 정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생들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업을 파악하기 위해 집중적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더불어 직업심리검사와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자신이 어떤 부분에 관심이 있는지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최대 3주간의 상담 과정이 끝나면 취업수당이 지급되어 취준생들의 경제적 부담감을 줄여준다.
 
 
■ 취성패 2단계! 빵빵한 취업 컨텐츠로 취업에 필요한 ‘역량’까지 높여드려요!
취성패 1단계에서의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업을 찾은 다음 이에 필요한 역량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이 다음 단계에서 진행된다. 취성패에서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위해 학원수강을 도와주거나 창업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직업훈련을 하고 있다.
 
■ 취성패 3단계! 이력서 클리닉부터 ‘일자리 알선’까지 책임진다고요!
취성패 마지막 단계인 3단계에서는 학생들이 기업에 바로 입사지원할 수 있도록 이력서 클리닉부터 면접관리, 취업 일자리 알선 등을 도와주고 있다. 취업성공패키지 취업상담사들은 지원자의 강점을 어떻게 더 부각할 수 있는지, 지원자의 입사포부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노원내일센터 취성패프로그램은 구직자에게 단순히 구인공고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구직자들의 희망 직무를 중심으로 구인기업 간의 잡 매칭을 진행하기 때문에 더욱 유용하다. 또한, 학생들이 시간과 거리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구직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노원내일센터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
 
■ 노원내일센터 취성패 프로그램만의 특장점!
인크루트 노원내일센터 취성패 프로그램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취업 지원 센터인 노원내일센터에서는 학생들을 위한 개인별 맞춤형 상담과 취업지원을 도와주며, 온라인 취업 지원 서비스 인크루트 취업학교에서는 기업별 합격전략 인터넷 강의, 자소서 및 인적성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로써 구직자들은 오프라인에서 취업컨설팅을 받고, 온라인에서는 기업별 맞춤형 콘텐츠를 받을 수 있어 취업 경쟁력이 배가된다.
 
뿐만 아니라 노원내일센터에서는 학생들이 최적의 컨디션에서 심층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편의공간을 더욱 세심하게 신경썼다. 학생들의 사생활을 보호하고, 1:1 구직상담을 마음 편히 받을 수 있도록 노원내일센터를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 분위기로 조성했다. 
 
노원내일센터 취성패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인크루트 내일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요즘 대학생들은 취업이 점점 더 어려워지는 탓에 취업 준비 과정부터 부담을 느끼는 학생들이 많아 안타까웠다”며, “정부에서 청년들을 위한 고용정책으로 취성패 지원 대상을 21만명으로 확대한 만큼 취업이 절실한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취성패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정경 기자 / mosky100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